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가래떡데이’젓가락의 날 행사와 어우러져
부서 친환경농산과(농업정책국)
내용 청주시, 가래떡데이’젓가락의 날 행사와 어우러져
- (사)한국쌀전업농청주시연합회 시민들에게 가래떡 무료 제공 -

(사)한국쌀전업농청주시연합회는 청주 국민생활관 앞에서 젓가락의 날 행사와 어우러져 11월 11일 농업인의 날을 맞아 우리 농업 및 농촌의 소중함을 알림과 동시에 우리 쌀 소비 활성화를 위해 ‘가래떡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11월 11일은 ‘빼빼로데이’로 알려졌지만, 농업인의 날 공식 기념일이다.

한자로 土月土日로서 농업과 관련이 깊은 흙(土)을 상징하며, 한해의 쌀농사를 마치는 시기로 매년 11월 11일을 ‘가래떡 데이’로 정하고, 우리 쌀을 주제로 건강한 기념일을 나누고 있다.

이날 (사)한국쌀전업농청주시연합회 회원들은 오전 11시부터 젓가락의 날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청주시 농업인이 생산한 맛좋은 쌀로 만든 가래떡을 시민들에게 무료로 나누어 주며 가래떡데이와 청주 쌀의 우수성을 홍보했다.(사)한국쌀전업농청주시연합회 이길우 회장은 “서구화된 기념일보다는 농업인의 날과 가래떡데이를 기념하는 문화가 퍼져 우리 쌀로 만든 떡을 선물하면서 우리 농업·농촌의 소중함을 되새겨 볼 수 있는 날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회원들은 홈플러스 청주 가경점에서도 가래떡데이 행사를 진행하였으며, 민간 중심의 쌀 소비 촉진 운동을 통해 쌀과 함께하는 건강생활 구현을 위해 매년 2∼3회 우리 쌀 소비 촉진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문의: 친환경농산과 식량작물팀(☎201-2171)
파일
작성일 2015-11-15 12:22:45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산모·신생아 건강 관리사 지원제도 운영
다음글 청주시, 시장격리곡 3,511톤 추가 매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