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원생명축제장, 생명농업관 11월 말까지“개방”
부서 도시농업관(농업기술센터)
내용 청원생명축제장, 생명농업관 11월 말까지“개방”
- 선인장, 야자, 바나나, 파파야, 오렌지, 레몬 등 38종 전시 -

청주시는 지난 청원생명축제 기간 운영한 생명농업관 내 아열대 식물관을 일반인에게 무료 개방하고 있다.

청주시는 매년 축제 종료 후 시설 내 작물과 구조물을 철거하고 다음 해 축제를 준비했으나 올해부터 아열대식물관을 11월 말까지 연장 개방한다.

아열대 식물관에는 선인장, 야자, 바나나, 파파야, 오렌지, 레몬 등 38종의 아열대 식물이 식재되어 있다.

시는 청원생명축제를 관람하지 못했던 일반인에게 관람의 기회를 제공해 하루 평균 100여 명이 찾고 있다.

특히 주된 관람객인 어린이집 원생들, 시민들뿐만 아니라 인근 천안, 진천 등 인근 지역에 입소문을 통해 방문객들이 줄을 잇고 있다.

내수읍의 한 어린이집 원장은 “밖에서 볼 때는 뭐 볼 게 있나 했는데 생각보다 다양한 아열대식물이 있어 어린이들이 즐거워한다.”며 “미래지 테마공원 내에도 많은 체험관이 준비돼 볼거리가 많다.”고 말했다.

센터 관계자는 “오는 분들이 모두 흡족해해 좋지만, 내년도 축제준비를 위해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것이 아쉽다.”며 “개방 기간이 끝나면 내년 축제 준비를 철저히 해서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밝혔다.

▶문의: 도시농업관 농업문화팀(☎201-3941)
청원생명축제장, 생명농업관 11월 말까지“개방”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청원생명축제장 생명농업관 11월 말까지 개방1(아열대식물관).jpg청원생명축제장 생명농업관 11월 말까지 개방1(아열대식물관).jpg 바로보기
첨부파일(jpg파일) - 청원생명축제장 생명농업관 11월 말까지 개방2(아열대식물관).jpg청원생명축제장 생명농업관 11월 말까지 개방2(아열대식물관).jpg 바로보기
작성일 2015-11-10 17:04:23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수능 수험생 특별 교통대책 추진
다음글 청주시, 산모·신생아 건강 관리사 지원제도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