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청원생명축제 평가 결과보고회 개최
부서 관광과
내용 청주시, 청원생명축제 평가 결과보고회 개최
- 관람객 48만명, 농‧축산물 등 35억원 판매 성과 -

청주시는 6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난달 오창읍 미래지 농촌테마공원에서 열린 ‘2015 청원생명축제’에 대한 평가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이승훈 청주시장을 비롯해 축제추진위원, 축제참여 단체, 각 실‧과‧소장, 기획사 관계자 등 120여명이 참석해 축제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해 토의를 했다.

청원생명축제추진위원회는 이날 보고회에서 같은 기간 천안, 진천, 괴산. 증평 등 인근 도시에서 유사축제가 열려 관람객이 분산되는 상황에서도 관람객 48만명 유치와 농‧축산물 등 35억원 매출이라는 성과를 거둔 ‘2015 청원생명축제’를 성공적인 축제로 평가했다.

또한, 지난해보다 하루 짧아진 축제 기간과 축제 기간에 우천, 입장권 자율판매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48만명의 관람객을 유치한 것은 자립형 축제로의 성공기반을 마련했다는 의미를 부여했다.

충청대학교 문화콘텐츠연구소에서 축제장을 찾은 관람객 조사에서는 40대 이하의 방문율이 72%를 차지해 청장년층 가족단위 방문객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재방문율은 64%로 나타나 내용의 다양성과 프로그램 평가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청주시민을 제외한 외지 방문객이 33%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나 전국 단위 축제로 성장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축제는 계층별 체험행사 구성과 풍성한 먹거리, 다양한 볼거리, 명품 농축산물을 시중가보다 10~30%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이점이 있는 데다 열기구체험, 황토볼, 워킹볼, 고구마 수확, 카누 체험, 조랑말타기 등 다양한 어린이 특화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해 가족 단위 관람객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문제점으로는 축제 기간 중 꽃들이 일부 시들어 행사 시기에 맞춘 수종재배와 개화 시기 조절 등 경관 조성에 다양하고 전문화된 노력이 필요하고 쉼터공간과 차양시설 확충, 청원생명축제만의 차별화된 콘텐츠 개발 등을 제시했다.

또한, 고구마 외에 다양한 농산물 수확체험 프로그램 확충과 함께 농특산물판매 품목의 중복률을 낮추고 청원생명농산물의 우수성 홍보와 인지도 높이는 프로그램을 운영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시 관계자는 “올해의 미비한 점들을 개선‧보완해 다음 청원생명축제를 알차게 준비할 것”이라며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 한 단계 더 도약하는 청원생명축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문의: 관광과 관광산업팀(☎201-2091)
청주시, 청원생명축제 평가 결과보고회 개최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2015 청원생명축제 평가보고회 3.jpg2015 청원생명축제 평가보고회 3.jpg 바로보기
작성일 2015-11-06 18:05:29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무심천 월류수 처리시설 공사 내달 마무리
다음글 청주시, 청소년 중국 어학‧문화 체험단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