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무심천 월류수 처리시설 공사 내달 마무리
부서 하수정책과(환경관리본부)
내용 청주시, 무심천 월류수 처리시설 공사 내달 마무리
- 오는 8일부터 청주대교 아래 ↔ 율량동 방향 200m 구간 우회 -

청주시는 무심천과 미호천의 수질을 개선하기 위해 월류수처리시설 공사가 내달 마무리 된다.

시는 공사 마무리를 앞두고 무심천 하상도로(청주대교 아래 ↔ 율량동 방향) 200m 구간을 오는 8일부터 약 2개월간 대체 도로로 우회할 계획이다.

앞서 시는 경찰서 등 관계기관과 협의를 거쳐 청주대교 하상도로 일부 구간을 하상 주차장으로 대체해 도로를 개설한다.

월류수는 토양침식물, 교통오염물질, 먼지, 쓰레기 등 각종 오염물질이 포함된 된 빗물로 월류수 처리시설에 임시 저류 후 하수처리장으로 이송하게 된다.

시는 이번 사업에 총 670억원을 투입해 청원구 정하동 하천 둔치에 100,000톤 규모의 저류시설과 상당구 방서동에서 청원구 정하동까지 하상도로 및 둔치 9.42km에 월류수 이송관로 등을 설치한다.

청주시는 무심천 오염 방지 및 수질오염 총량제 개발할당량 삭감을 위해 내년 상반기 완공 예정이었으나 공사를 앞당겨 12월 완공하고 월류수 처리시설 시범운영을 거쳐 내년 4월 본격적으로 운영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공사로 인한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원활한 차량통행을 위해 안전시설을 충분히 설치해 조속히 공사를 마무리하겠다.”며 “지역 하천 수질개선을 위한 공사인 만큼 시민들의 많은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하수정책과 하수시설팀(☎201-4771)
청주시, 무심천 월류수 처리시설 공사 내달 마무리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무심천 월류수 처리시설 조감도.jpg무심천 월류수 처리시설 조감도.jpg 바로보기
작성일 2015-11-06 18:04:56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 육거리종합시장, ‘김장시장’ 운영
다음글 청주시, 청원생명축제 평가 결과보고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