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민 85% “청주시민신문 실생활에 활용”
부서 공보관(청주시)
내용 청주시민 85% “청주시민신문 실생활에 활용”
- 청주시 만족도 조사… “시정‧생활문화정보 가장 관심” -

청주시가 시정을 홍보하고 시민에게 필요한 생활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매월 발행하고 있는 ‘청주시민신문’에 대해 대체로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청주시는 지난달 10월 8일부터 22일까지 15일간 시민 1,150여 명을 대상으로 ‘청주시민신문’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펼쳤다.

조사 결과 매우 만족 7.4%, 만족 38%, 보통 49.6%, 불만족 4%, 매우 불만족 1%로 나타났다.

이 중 시민에 필요한 정보가 게재돼 있다고 응답한 사람은 92%, 게재된 정보를 실생활에 활용하고 있다는 시민은 85%로 높았다.

가장 관심 있게 보는 지면은 시정 소식면, 기획면, 생활문화정보면, 구정 소식면, 영농 소식면 순으로 나타났고, 앞으로 확대했으면 하는 내용으로 시정 소식, 생활문화정보, 기획 등을 꼽았다.

응답자의 절반이 넘는 55%가 ‘청주시민신문’을 가정에서 받아본다고 응답했으며 나머지는 공공기관(26%), 다중집합장소(12%), 홈페이지(7%) 등을 통해 읽는다고 답했다.

한상태 청주시 공보관은 “시민 대다수가 ‘청주시민신문’에 게재된 내용이 시민 삶에 필요한 정보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라며 “앞으로도 시민 생활과 관련 있는 시책이 시민에게 잘 전달돼 시민 삶의 질을 높을 수 있도록 콘텐츠를 강화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는 시정 홍보를 위한 시정소식지 ‘청주시민신문’를 매월 27만 부를 발행해 읍‧면‧동 전 세대와 공공기관, 다중집합장소, 출향인, 해외홍보요원 등에게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문의: 공보관 시민홍보팀(☎201-1081)
청주시민 85% “청주시민신문 실생활에 활용”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청주시민 85% 청주시민신문 실생활에 활용2.jpg청주시민 85% 청주시민신문 실생활에 활용2.jpg 바로보기
첨부파일(jpg파일) - 청주시민 85% 청주시민신문 실생활에 활용1.jpg청주시민 85% 청주시민신문 실생활에 활용1.jpg 바로보기
작성일 2015-11-05 16:10:56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5일 상당구청사 건축설계 당선작 선정
다음글 청주랜드, 올해 마지막「별누리 교실」참가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