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 문화예술 중국 취안저우 아시아예술제 참가
부서 문화예술과(문화체육관광국)
내용 청주 문화예술 중국 취안저우 아시아예술제 참가
- 11~12일 아시아예술제에 청주지역 예술단체 참가 -

중국 취안저우(泉州)에서 8일부터 12일까지 열리는 아시아예술제에 청주의 문화를 홍보하고 청주지역의 공연단체의 전통 및 현대예술의 진수를 선보인다.

청주시는 9, 10일 양일간 중국 취안저우시에서 개최하는 아시아예술제에 창작춤 집단 ‘휘랑(輝郞)’과 전통 타악 공연단체인 ‘새울타악예술단’이 공연하고 아시아문화포럼에도 참여한다.

2014년 동아시아문화도시로 선정된 취안저우시는 2001년부터 매년 아시아예술제를 개최해 오고 있는데 올해는 동아시아문화도시로 선정된 청주시를 포함해 아시아 12개 도시가 함께하는 행사를 개최한다.

공연분야에서는 전건호 씨가 이끄는 창작 춤집단 ‘휘랑’이 ‘천년지애(千年之愛)’를 테마로 한 한국 연인의 애달프지만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를 춤과 퍼포먼스로 선보인다.

전 씨는 2010년과 2011년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영아트프론티어로 선정되었으며, 올해는 대한민국 전국무용제에서 단체 은상과 개인 안무상을 받았다.

이어 김준모 씨가 이끄는 새울타악예술단이 한국의 혼을 신명 나는 타악으로 소개한다.

이와 함께 아시아문화포럼에는 청주시의회 이완복 행정문화위원장이 ‘새로운 미래 인문교류와 문화도시 역할’이라는 주제로 발표하며 청주의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소개하게 된다.

또한, 12개 참여도시 간 문화예술 분야의 다양한 교류 및 협력을 위한 논의와 글로벌 네트워크망을 구축하는 일도 전개한다.

▶문의 : 동아시아문화도시 조직위원회 사무국(☎201-2018)
파일
작성일 2015-11-05 16:11:22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위탁기관 선정 심사
다음글 청주시, 5일 상당구청사 건축설계 당선작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