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월운천 생태하천으로 다시 태어난다
부서 하천방재과
내용 청주시, 월운천 생태하천으로 다시 태어난다
- 2016년 말까지 80억원 투입, 하천 정비 및 친수공원 조성 -

청주시는 상당구 소재 지방하천인 월운천이 자연 친화적 생태하천으로 새롭게 태어난다.

월오동과 운동동 일원을 통과하는 월운천은 여름철 장마 기간이나 국지성 호우 시 하천이 범람하고 이에 따라 농경지 침수 우려가 높은 지역이다.

이에 시는 80억 원을 투입해 지난 6월부터 2016년 말까지 총 2.5km에 이르는 하천 구간에 퇴적토 준설과 보축, 축제, 하천 확장 등 다양한 정비 공사를 추진한다.

또한, 친수공원 1곳, 생태학습장 1곳, 하천의 유수 흐름을 개선하는 여울 9곳, 농업용 교량 1곳 등을 설치하고 호안정비를 하게 된다.

앞서 청주시는 주민 건의사항을 사업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다양한 동식물이 서식할 수 있도록 수생태계 모니터링을 철저히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월운천을 생태하천으로 만들기 위해 하천 물리적 기반을 자연형으로 복원해 친수기능을 유지하고 하천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기능과 가치가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 하천방재과 지방하천팀(☎201-2931)
파일
작성일 2015-09-22 17:19:24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추석 명절 성수품 1차 물가조사 실시
다음글 청주시, 추석 연휴 상수도 민원상황실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