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제9회 세계민족궁 대축전 청주에서 열려
부서 체육진흥과
내용 제9회 세계민족궁 대축전 청주에서 열려
- 18일(금)부터 23일(수)까지 청주종합운동장 등 600여 명 참가 -

청주시는 제9회 세계민족궁 대축전을 오는 18일(금)부터 23일(수)까지 청주종합운동장, 흥덕구 오송읍 일원에서 열린다.

국민생활체육전국궁도연합회와 국민생활체육충북궁도연합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충청북도, 청주시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18일 대축전 홍보를 위한 성안길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19일 오후 6시 청주 종합운동장에서 성대한 개막식을 올린다.

이번 대회는 선수단 200여 명을 포함해 임원, 운영요원, 국내동호인 등 600여 명이 참가해 민족 전통활 국제교류의 대축제를 펼칠 예정이다.

세계 민족궁 대축전은 우리 국궁을 세계에 전파하고 다양한 나라의 민족궁을 보존하기 위해 2007년 제1회 대회를 우리나라에서 처음 개최했다.

이후 2012년 제6회 대회 기간에 세계에서 민족궁 전통 활쏘기 유일의 ‘세계 민족궁 연맹(WTAF)’을 창설해 우리나라가 회장국이 되어 양궁에 이어 민족 전통 활쏘기도 세계무대를 선점하는 계기가 된 대축제이다.

세계 민족궁 대축전은 그리스, 네팔, 대만 등 35개국 600여 명의 선수들이 국가 대항전으로 참가해 원사, 집중사 경기를 펼치며 국궁시범과 각 나라의 민족궁을 시연한다.

또한,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궁도 전통문화 체험장을 마련해 세계인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다양한 문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청주시는 세계 민족궁 대축전을 통해 우리나라의 전통문화·예술과 더불어 세계 각국 선수들에게 국제공예비엔날레 관람으로 문화의 도시 청주를 알릴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공예와 문화예술의 만남인 2015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가 열리는 기간에 살아 움직이는 생명의 도시를 세계인과 함께할 수 있어 이번 대회가 더욱 빛날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체육진흥과 생활체육팀(☎201-2071)
제9회 세계민족궁 대축전 청주에서 열려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제9회 세계민족궁 대축전 청주에서 열려1(지난대회 사진).jpg제9회 세계민족궁 대축전 청주에서 열려1(지난대회 사진).jpg 바로보기
첨부파일(jpg파일) - 제9회 세계민족궁 대축전 청주에서 열려2(지난대회 사진).jpg제9회 세계민족궁 대축전 청주에서 열려2(지난대회 사진).jpg 바로보기
첨부파일(jpg파일) - 제9회 세계민족궁 대축전 청주에서 열려3(지난대회 사진).jpg제9회 세계민족궁 대축전 청주에서 열려3(지난대회 사진).jpg 바로보기
작성일 2015-09-17 17:29:28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정보화 능력 달인 4인방 선정
다음글 청주시, 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 법정대수 충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