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시민 안전콜센터 구축 “척척”
부서 생활안전센터
내용 청주시, 시민 안전콜센터 구축 “척척”
- 120번 바로콜과 대표전화 통합, 내년 2월 개소 -

청주시는 민원상담을 일원화하기 위해 추진하는 ‘시민 안전콜센터’ 구축사업이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현재 시에서 운영 중인 120번 바로콜, 시청 안내 대표번호 (201-2114) 등은 단순 민원 안내, 접수 등만 제공돼 자세한 설명이나 안내를 필요로 하는 민원인은 담당 공무원과 직접 통화해야 하는 등 불편한 점이 많았다.

이에 청주시는 분산된 민원상담 채널을 일원화해 시민에게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민원행정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

콜센터는 10억 원을 투입해 청원구청 6층에 113㎡ 규모로 내부공사를 마치고 내년 2월 콜센터 개소를 목표로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시는 상담어플리케이션과 상담데이터베이스 구조 설계를 진행 중으로 9월중 2차례에 걸쳐 일선 부서 면담 및 의견청취를 할 계획이다.

콜센터가 구축되면 시민은 한 번의 전화로 민원을 접수하고 상담할 수 있는 One-Call, One-Stop 민원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민원 불편사항이 상당 부분 해소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남은 사업 기간 시민에게 정확한 정보와 친절한 민원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민 안전콜센터를 구축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문의: 생활안전센터 민원콜관리팀(☎201-2981)
파일
작성일 2015-09-16 17:12:19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테마가 있는 거리 조성사업 “본격 추진”
다음글 청주시 행복학습센터, 학구열로 후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