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단수피해 지역 우선해 계량기 사업 실시
부서 업무과(상수도사업본부)
내용 청주시, 단수피해 지역 우선해 계량기 사업 실시
- 7,000만원 긴급 투입해 동파방지팩, 동파방지 커버 등 보급 -

청주시는 단수피해 지역에 수도계량기 관련 사업을 우선 추진한다.

이에 시는 7,000만원을 긴급 투입해 계량기 보온재 보급, 옥외검침시스템 설치, 고장계량기 교체 등을 이달 중순부터 시작한다.

청주시는 단수피해 지역에 겨울철 계량기 동파로 인한 급수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계량기 동파방지팩 300개, 동파방지 커버 700개를 설치할 예정이다.

또한, 고장계량기는 점검해 신품 계량기로 교체하고 오래돼 파손된 계량기 보호통과 기타 부대 장치도 무상으로 교체할 방침이다.

또한, 건물 지하, 옥내, 철판 등 적치물로 검침이 어려운 곳에 계량기를 열지 않고 건물 밖에서 사용량을 검침할 수 있는 옥외검침시스템 250개를 설치한다.

시는 옥외검침시스템 설치로 검침 업무의 효율은 물론, 방문검침에 따른 시민불편 해소, 요금부과의 투명성 확보 등 양질의 수도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단수피해 지역에 우선해 수도계량기 보온재 보급과 옥외검침시스템 설치 등으로뿐만 아니라 주민지원을 위해 다양한 지원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며 “피해지역 주민에게 실질적 혜택이 돌아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문의: 업무과 계량기관리팀(☎201-4491)
파일
작성일 2015-09-14 16:32:28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공동주택 비상급수 및 대피시설 점검
다음글 청주시, 2017년 시내버스 노선 “전면 개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