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오창에 한국형 클라인가르텐 준공
부서 도시농업관(농업기술센터)
내용 청주시, 오창에 한국형 클라인가르텐 준공
- 12일(토) 준공식, 농가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

청주시농업기술센터는 청원구 오창읍에 체류형 주말농장인 한국형 클라인가르텐을 조성했다.

농업기술센터는 12일(토) 오전 12시 30분 오창읍 여천리 33-23번지에서 이승훈 청주시장, 시 의원, 주민, 초청인사 등 100여 명을 초청해 준공식을 개최한다.

이번 사업은 도시민 여가선용으로 도시농업 관심도가 급증함에 따라 도시민 농업농촌 체험과 농업인 소득 증가를 위한 6차 산업 발굴·육성을 위해 마련됐다.

한국형 클라인가르텐사업은 농촌진흥청 지역농업특성화 기술지원 사업으로 보조 1억원과 자부담 등 총 1억4,900만원을 투입해 체류형 스틸하우스 6동(동당 20㎡)을 조성했다.

스틸하우스는 냉·난방시설, 샤워실, 취사도구 등이 갖춰져 있고 동별 100㎡의 텃밭에는 쌈 채소류, 고추, 가지, 토마토, 김장채소류, 고구마, 감자 등을 직접 가꿔 수확할 수 있다.

센터는 체류형 주말농장은 아이들에게 직접 키운 유기농 채소를 안심하고 먹일 수 있는 것은 물론, 농작물 재배 과정을 체험할 수 있어 새로운 캠핑문화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도시민들이 적은 비용으로 농촌휴양, 농작물 재배 등 다양한 형태의 가족단위 생활공간 조성으로 도·농이 함께하는 체류형 주말농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도시농업관 소비자농업팀(☎201-3951)
청주시, 오창에 한국형 클라인가르텐 준공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청주시 오창에 한국형 클라인가르텐 조성1.jpg청주시 오창에 한국형 클라인가르텐 조성1.jpg 바로보기
첨부파일(jpg파일) - 청주시 오창에 한국형 클라인가르텐 조성2.jpg청주시 오창에 한국형 클라인가르텐 조성2.jpg 바로보기
작성일 2015-09-11 18:04:48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축산단체 미원 금관 숲에서 화합행사 가져
다음글 청주시, 불법광고물 수거보상제 효과 “만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