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축산단체 미원 금관 숲에서 화합행사 가져
부서 축산과(농업정책국)
내용 청주시, 축산단체 미원 금관 숲에서 화합행사 가져
- 11일(금) 가축 방역교육 등, 청원생명축제 입장권 1,000매 기탁 -

청주시 축산단체협의회(회장 한길현)는 11일 상당구 미원면 금관숲에서 축산인들의 화합과 결속력을 다지는 ‘축산인 화합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축산농가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통합 후 2번째 맞는 자리로서 축산현안사항 설명, 가축방역교육, 가축방역 공로자에 대한 감사패 전달, 축산발전을 위한 축산인 다짐, 축종별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청주시축산단체협의회, 청주축협, 충북낙협 에서는 청원생명축제 입장권 1,000매(500만원 상당)를 이승훈 청주시장에게 전달했다.

청주시는 이날 받은 입장권을 4개 구청에 배부해 지역의 소외된 이웃과 저소득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축산인들은 이날 1만여 청주시 축산인들을 대표하는 상생 화합과 품질향상, 질병 없는 안전한 축산경영개선에 최선을 다해 ‘일등경제 으뜸청주’를 건설하는 결의문을 채택했다.

이승훈 청주시장은 “청주시 축산인들이 더욱 화합해 철저한 가축방역과 도·농이 함께 이루는 친환경 축산 도모로 더욱 경쟁력 갖춘 축산이 되어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청주시의 축산규모는 충북에서 한우 27%, 젖소 40%, 돼지 13%, 닭·오리 11%를 차지하고 있다.

▶문의: 축산과 축산팀(☎201-2261)
청주시, 축산단체 미원 금관 숲에서 화합행사 가져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축산인 협회 청원생명축제 입장권 전달.jpg축산인 협회 청원생명축제 입장권 전달.jpg 바로보기
작성일 2015-09-11 18:02:42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청소년 예비 도슨트 진로직업체험 운영
다음글 청주시, 오창에 한국형 클라인가르텐 준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