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청소년 예비 도슨트 진로직업체험 운영
부서 인재양성과
내용 청주시, 청소년 예비 도슨트 진로직업체험 운영
- 비엔날레 기간 신청 가능, 수료증 및 도슨트 마크 증정 -
청주시는 2015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행사 기간(9. 16∼10. 25)에 전시장 교육관 3층에서 도슨트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청소년 예비 도슨트 : 박물관이나 미술관 등에서 관람객들에게 전시물을 설명하는 안내인

이번 프로그램은 중학교 자유학기제 운영에 따른 것으로 청소년 진로체험 교육협력을 통한 지역사회 핵심 인재 양성 및 진로 탐색을 활용한 ‘내 꿈 찾기’ 프로젝트의 목적으로 마련됐다.

자유학기제 : 중학교 교육과정 중 한 학기를 학생들이 중간·기말고사 등 시험부담에서 벗어나 진로탐색 활동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가능하도록 교육과정을 유연하게 운영하는 제도

주요 내용은 공예미술사, 박물관 및 미술 관학 등 이론강의, 전시장 내 도슨트 실무실습, 예술직업 멘토와의 Dream Talk 등 3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신청은 교육청 진로체험지원 전산망인「꿈길」홈페이지(www.ggoomgil.go.kr)를 통해 할 수 있으며 교육이수 후 수료증과 2015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청소년 도슨트 마크를 증정한다.

참가 학생은 차기 대학생 도슨트 모집 시 우선 모집 대상이며 앞으로 관내 미술관, 박물관 등을 연계해 주말 도슨트로 활용함으로써 미술 관련 체험 기회제공을 통한 문화 지킴이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진로 탐색 및 현장실습기회를 제공하고 교육청과 협력모델을 발굴해 특색있는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문의: 인재양성과 인재양성팀(☎201-1751)
파일
작성일 2015-09-11 18:01:38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미원면 그린에너지 타운 조성 “탄력”
다음글 청주시, 축산단체 미원 금관 숲에서 화합행사 가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