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미원면 그린에너지 타운 조성 “탄력”
부서 농업정책과(농업정책국)
내용 청주시, 미원면 그린에너지 타운 조성 “탄력”
-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 선정 42억 지원받아 -

청주시는 상당구 미원면 소재지에 그린에너지 타운을 조성한다.

청주시는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 일반농사어촌지역개발 분야에 선정돼 국비 42억원을 확보, 총 60억원을 투입해 내년에 사업 착수에 들어가 2019년 완료할 예정이다.

시는 지난해 미원면 발전협의와 지역주민역량 강화교육을 12차례 걸쳐 미원면 소재지 발전계획을 수립해 지난 3월에 서류검토와 인터뷰 평가 등을 통해 농림축산식품부의 신규 사업으로 최종선정 됐다.

이번 사업은󰡐그린에너지 타운 미원󰡑이라는 비전을 담아 에너지자립형 농촌마을 조성을 위한 기초생활 기반확충과 경관 형성사업으로 미원면의 백년대계를 위한 소재지 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된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기존 자전거도로(미원천∼미동산수목원)와 연계한 순환형 그린로드 사업에 8억원을 투입하고 5일장 활성화를 위한 다목적 그린에너지 광장, 주차장 조성 등에 17억원이 지원된다.

또한, 문화․복지사업에 12억원, 지역환경개선 위한 작은목욕탕, 약물내기 쉼터, 안전한 통학로 조성 등에 23억원이 투입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미원 5일장을 매개로 한 특화공간을 마련해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고 시장 내에 조성될 주민복합문화센터와 작은 목욕탕을 연계한 문화·복지거점 공간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청주시는 360억원을 투입해 낙후된 읍․면소재지정비사업을 2012년부터 2017년까지 4개 읍․면(오창읍,오송읍,옥산면,강내면)지역에 도서관신축, 도로개설, 시골장터정비, 공원조성사업 등을 추진 중이다.

▶문의: 농업정책과 농업기반팀(☎201-2131)
청주시, 미원면 그린에너지 타운 조성 “탄력”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미원면 농촌 중심지 활성화 사업계획도.jpg미원면 농촌 중심지 활성화 사업계획도.jpg 바로보기
작성일 2015-09-10 16:28:39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9월분 재산세 676억원 부과
다음글 청주시, 청소년 예비 도슨트 진로직업체험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