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민방위 주민대피 시설 일제 점검
부서 안전정책과
내용 청주시, 민방위 주민대피 시설 일제 점검
- 오는 9일부터 한 달간, 민방위 시설 489곳 대상 -

청주시는 최근 남북 간 군사적 긴장이 고조됨에 따라 시 전역에 설치된 민방위 시설에 대한 표본점검을 오는 9일부터 한 달간 실시한다.

청주시 민방위 시설은 489곳(경보시설 28, 대피소 364, 급수시설 97)은 평시 지하도, 식당, 지하주차장 등으로 사용하다가 위기 시에는 주민 대피시설로 활용하고 있다.

중점 점검내용은 대피소 안내표지판 부착 여부, 노후 표지판 교체, 대피시설 입구 물건 적치 여부, 24시간 개방 여부, 대피시설 위치에 대한 홍보 등이다.

특히 정부지원 급수시설 15곳 중 음용수로 지정된 망골공원, 수곡공원 등 12곳에 대해 일반세균, 질산성질소검사 등 46개 항목에 걸쳐 수질검사를 한다.

민방위 경보 시설은 도 경보 통제소와 핫 라인을 철저이해 만일의 사태 발생 시 경보(싸이렌)가 취명될 수 있도록 24시간 비상체제가 유지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점검결과 개선이 필요하면 현장에서 개선을 요구하고 예산이 수반되는 사항은 예산을 즉시 투입해 시민들의 불편사항이 없도록 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민방위 시설물 점검을 통해 시민들에게 민방위 시설물의 중요성을 알려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안전정책과 민방위팀(☎201-1631)
청주시, 민방위 주민대피 시설 일제 점검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청주시 민방위 주민대피 시설 일제 점검(현도면 노산리 경보시설 점검).jpg청주시 민방위 주민대피 시설 일제 점검(현도면 노산리 경보시설 점검).jpg 바로보기
작성일 2015-09-08 16:14:54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흥덕구청사 도시계획시설 결정
다음글 제13회 청원생명쌀 대청호마라톤대회 4,538명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