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첫 벼 베기 현도면 달계리 뜰에서 시연
부서 친환경농산과(농업정책국)
내용 청주시, 첫 벼 베기 현도면 달계리 뜰에서 시연
- 3일 이승훈 청주시장 벼 베기 시연 후 농업인 격려 -

청주시에서 재배된 조생종 벼가 3일(목) 올해 첫 수확 되면서 본격적인 벼 베기가 시작됐다.

청주시는 오는 3일 이승훈 청주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과 농업인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원구 현도면 강희택(56) 농가 논에서 첫 벼를 수확했다.

이 시장은 현도면 달계리 뜰에서 직접 콤바인에 탑승해 벼 베기를 시연 후 벼 재배 농업인을 격려하고 어려움을 청취했다.

이날 첫 벼 베기를 실시한 농업인 강희택(56) 씨는 벼 재배면적이 17ha에 달하는 대농가로 현도면 달계리 207번지 외 4필지 약 1ha의 벼를 수확했다.

이번에 수확한 화왕벼는 조생종 품종으로 지난 5월 10일 모내기 한 후 115일 만의 수확이다.

강 씨는 해마다 화왕벼 등 조생종 벼를 심어 농가소득을 높여 왔으며, 올해도 조생종 벼를 수확하는 등 벼 전업농 선도농가로서 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올해 청주시 벼 재배면적은 11,145ha로 쌀 생산 목표량은 58,511톤이다.

이를 위해 시는 벼 종자 및 육묘상 처리제 지원, 못자리 상토 지원, 벼 병해충 방제 지원, 농업필수 영농자재 지원, 벼 우량 종자 확보 지원 등 총 68억여 원을 지원했다.

▶문의: 친환경농산과 식량작물팀(☎201-2171)
청주시, 첫 벼 베기 현도면 달계리 뜰에서 시연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첫 벼베기 실시 - 현도면 달계리.jpg첫 벼베기 실시 - 현도면 달계리.jpg 바로보기
작성일 2015-09-03 16:54:12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율량교차로 차량정체 해소된다.
다음글 청주시, 고위험 임산부 의료비 지원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