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일본 돗토리환경대 3박 4일간 청주시 방문
부서 투자유치과
내용 일본 돗토리환경대 3박 4일간 청주시 방문
- 대학생 10여 명 11일부터 청주대와 청주명소 견학 -

일본 돗토리환경대학생 10여 명이 청주의 문화를 체험하기 위해 3박 4일 일정으로 11일부터 청주시를 방문한다.

돗토리환경대는 청주시의 국제자매도시인 일본 돗토리시에 소재한 공립대학으로 2007년 8월 청주대와 국제교류협정을 체결해 상호 교환학생 파견 및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문화체험 프로그램은 두 대학에서 선발된 10여 명의 학생이 각 대학과 대학 소재지를 방문해 자신의 문화를 알리고 상대방의 역사와 문화를 보고 배우는 행사로 매년 여름방학 때 진행된다.

올해로 8번째 방문하는 돗토리환경대학생들은 청주대 방문을 시작으로 시청, 향교, 고인쇄박물관, 성안길, 수암골 등 청주의 주요 명소를 둘러보며 견문을 넓힐 계획이다.

특히, 학생들은 청주시립국악단을 만나 공연을 관람하고 장구도 배우며 한국의 전통음악을 체험할 기회도 가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상대방의 문화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자세야말로 글로벌 리더의 덕목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해 양 도시발전에 주인공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대학생 10여 명은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일본 돗토리환경대 방문을 시작으로 다도체험 등 그 지역 역사와 문화를 체험한다.

▶문의: 투자유치과 국제통상팀(☎201-1441)
파일
작성일 2015-08-10 17:03:18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한·중 청소년 무술․문화 교류로 만난다.
다음글 청주시, 포플러 장학금 기념관 건립 “본격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