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문의 청남대 권역 단위 종합정비사업 “박차”
부서 농업정책과(농업정책국)
내용 문의 청남대 권역 단위 종합정비사업 “박차”
- 사업비 30억 투입해 다목적회관, 마을 유래비, 산책로 등 추진 -

청주시는 청남대 권역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농촌 지역의 균형발전을 도모하고자 추진해 온 청남대 권역 단위 종합정비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청남대 권역 사업은 상당구 문의면 구룡리, 산덕리를 사업대상지 사업비 30억 원을 투입해 지난 3월부터 토지용지매입 등 인․허가 절차를 마무리하고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 사업은 다목적회관, 방죽산책로, 마을쉼터, 마을조형물, 유래비 등의 기초생활기반시설과 주변경관 개선 사업이 추진된다.

이 밖에 마을 주민들의 대상으로 시행한 교육, 브랜드개발, 홍보마케팅, 지역축제, 정보화, 마을경영지원 등의 지역역량강화사업도 지속해서 병행해 추진된다.

특이 다목적회관 부지에 편입된 토지의 경우 현재 100% 보상 완료되어 순조로운 사업추진이 예상되며, 재해위험사업(L=300m)의 경우는 올 상반기에 착공해 마무리 단계에 있다.

시 에서는 청남대 권역의 경우 자연환경이 수려하고, 청주 도심과 인접해 발전
잠재력이 높은 지역으로 H/W사업은 내년 5월 중에 모두 마무리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사업이 완료되면 낙후된 농촌주민들의 여가 증진과 복지 향상은 물론 청남 권역만의 브랜드개발과 홍보마케팅으로 농업 외 소득사업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문의: 농업정책과 농업기반팀(☎201-2131)
파일
작성일 2015-08-09 16:12:08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민의 날”제정, 시민 의견 듣는다.
다음글 청주의 문화예술 니가타를 물들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