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탄소포인트 아파트 단지 가입제 실시
부서 환경정책과(환경관리본부)
내용 청주시, 탄소포인트 아파트 단지 가입제 실시
- 절감 단지 50만원∼100만원 지급, 절감률 등에 따라 최대 1천만원 지급 -

청주시는 가정에서 사용하는 전기를 절약함으로 온실가스를 감축하는 ‘탄소포인트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아파트 단지 가입제를 추진한다.

지금까지 탄소포인트제는 가정, 상업 등의 전기 사용량 절감에 따라 절약한 만큼 포인트를 부여하고 이에 상응하는 인센티브를 제공해 왔다.

이번 단지 가입제는 관내 전체 세대 중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세대가 53.4% 2015.6.30기준 청주시 전체 세대수 334,276세대, 공동주택 세대수 178,643세대(53.4%)
로 이르고 있어 단지별 경쟁을 통한 전기 절감을 유도하기 위한 것이다.

단지별로 탄소포인트제 가입 신청을 하면 1년간 단지에서 사용한 전체 전기사용량을 기준사용량과 비교하여 8% 이상 절감한 아파트 단지에 대해 50만원∼1천만원(1차, 2차 합산금액)의 인센티브를 부여하게 된다.

세부적으로 절감 단지에 대해 기본적으로 50만원∼100만원을 1차로 차등 지급하고 이어 절감률, 주민참여율, 노력도 등을 종합 평가해 2차 인센티브를 지급하게 된다.

또한, 단지별 인센티브 외에 탄소포인트제에 참여해 5% 이상 절감한 개별세대는 별도의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어 중복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탄소포인트제에 참여를 희망하는 단지는 탄소포인트제 참여 신청서를 작성해 시청 환경정책과(☎201-4643)로 제출할 수 있다.

입주자도 개인 참여 신청서를 작성해 직접 제출하거나 인터넷 홈페이지(www.cpoint.or.kr)에서 직접 가입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현재까지 관내에서 1만여 세대에 달하는 많은 주민이 탄소포인트제에 동참해 기후변화를 예방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며 “탄소포인트제에 시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문의: 환경정책과 기후변화대응팀(☎201-4643)
파일
작성일 2015-07-22 16:13:59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아카데미 7월 명사 초청 특강
다음글 청주시민, 칭다오를 유혹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