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휴가철 공직기강 확립 특별감찰
부서 감사관(부시장)
내용 청주시, 휴가철 공직기강 확립 특별감찰
- 4개 반 16명 감찰반 편성, 20일부터 다음 달 21일까지 -

청주시가 하계 휴가철 엄정한 공직기강을 확립하고 소속 공직자의 공직윤리의식 제고 및 청렴 의식 고취를 위해 특별감찰에 나선다.

이를 위해 김은용 감사관을 특별감찰반장으로 하는 4개 반 16명의 감찰반을 편성 오는 20일부터 다음 달 21일까지 본청, 사업소, 출자․출연기관 등을 대상으로 휴가철 취약시기에 집중 감찰을 할 방침이다.

감찰 대상은 ▶행정조직 개편 및 정기인사에 따른 업무인수인계 ▶직무관련자로부터 골프접대․금품․향응(식사, 선물 등)수수 행위 ▶음주 운전·성매매 등 공직기강 해이 사례 ▶지역 토착세력과의 유착·이권 개입·청탁·편법 수의계약 등의 토착비리 ▶공공청사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 점검 ▶공직 내 편 가르기 등 복무 기강 훼손행위 ▶복무자세 및 보안실태 ▶민원 부당 지연 등 직무태만 행위 ▶관용차량 등 공용물을 사적 용도로 사용하는 행위 등이다.

적발된 비위 공직자는 누구근지 엄중히 처벌할 방침이며, 공직 감찰 외에도 연중 특별 감찰 체계를 구축 민원 제보, 언론보도, 여론수집 등을 통한 휴가철 느슨해지기 쉬운 공직 기강을 재확립하고, 공직사회에 만연한 불합리한 관행들을 바로잡을 계획이다.

아울러, 부정부패 예방과 청렴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운영하는 ‘공직비리 익명 제보 시스템’을 통해 공직비리에 대한 시민들의 신고 편의를 높여 단 한 건의 비리 행위도 발생하지 않도록 감찰활동을 지속해서 펼쳐나갈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행정조직 개편과 대규모 정기 인사 등으로 인한 행정공백을 예방하고 휴가철 이완된 사회 분위기에 편승해 발생하기 쉬운 공직기강을 확립해 신뢰받는 청렴 행정을 구현하겠다." 이라고 말했다.

▶문의: 감사관 조사팀(☎201-1191)
파일
작성일 2015-07-16 17:16:32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청소년 국제교류단 독일 함부르크시 방문
다음글 청주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 구인·구직 성과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