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상반기 탈루세금 43억9천만 원 추징
부서 세정과
내용 청주시, 상반기 탈루세금 43억9천만 원 추징
- 상반기 취약분야 집중 세무조사 1,342건 적발 -

청주시는 상반기 지방세 취약분야를 조사해 1,342건을 적발해 지난해 상반기보다 85%(20억원) 증가 한 43억9천만 원의 탈루‧은닉 세원을 추징했다.

분야별로 보면 법인 정기조사 6억9천만 원, 산업단지 감면 사후관리, 원룸 미신고 매각, 의료법인 감면 등 취약분야의 테마별 기획조사에서 37억 원을 추징했다.

세목별은 취득세 35억2천만 원, 지방교육세 2억2천만 원, 기타 지방세 6억5천만 원 순이다.

주요 내용은 산업단지 내에서 산업용 건축물 등을 건축하려는 자가 취득하는 부동산에 대해서는 취득세를 면제하고, 3년 내 정당한 사유 없이 산업용 건축물 등에 직접 사용하지 않는 6곳에서 10억 원을 추징한 사례가 있다.

의료법인이 의료업에 직접 사용하기 위하여 취득하는 부동산에 대해 취득세를 감면하였으나, 유예기간 내 조건 위반으로 감면 세금을 추징한 사례 등도 있다.

시는 하반기 250곳에 대한 법인 세무조사 및 창업중소기업 감면분 부동산, 개인 신축 대형건축물 도급가액 조사, 종업원분 주민세 조사, 과점주주 등에 대해 세무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하반기 세무조사는 법인의 부담을 경감시키면서 탈루‧은닉 세원이 발생하기 쉬운 취약분야에 대하여 집중적인 세무조사를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문의: 세정과 세무조사팀(☎201-1681)
파일
작성일 2015-07-15 17:34:03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농업문화 소비자체험 그린투어에 참여하세요
다음글 청주시, 구도심 활성화로 지역균형발전에 “총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