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소상공인육성자금 “청주사랑-론(Loan)” 조기 지원
부서 일자리경제과
내용 소상공인육성자금 “청주사랑-론(Loan)” 조기 지원
- 20일부터 24일(금)까지 신청, 10월에서 7월로 당겨 지원 -

청주시는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자립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소상공인 육성자금을 앞당겨 지원한다.

시는 메르스로 위축된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자금을 탄력적으로 운용하기 위해 애초 10월에 지원하기로 하였던 것을 7월로 앞당긴다.

이에 소상공인 육성 자금인“청주사랑-론(Loan)”의 신청 기간을 오는 20일부터 24일(금)까지 신청받는다.

지원대상은 상시조합원 10인 미만의 제조․건설․운송업, 상시조합원 5인 미만의 도․소매업, 서비스업으로 청주시에 거주하고 사업장을 둔 소상공인이다.

융자금액은 신용도에 따라 최고 5천만 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3년 이내 일시상환하면 되고 신청은 충북신용보증재단에 직접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청주시는 지원금 대출이자에 대하여 애초 2%의 지원하기로 하였으나 메르스로 인한 침체한 경기를 조기 회복하기 위해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발생한 이자에 대해 한시적으로 3%를 보전한다.

시 관계자는 “자금의 활용도, 효과성 등을 검토해 소상공인이 안정적인 자립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이차보전금 지원을 확대해 나갈 예정으로 “청주사랑-론”이 지역의 어려운 소상공인들의 자립기반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 일자리경제과 시장유통팀(☎201-1384)
파일
작성일 2015-07-14 17:02:21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국가 암 조기검진으로 건강 챙기세요
다음글 청주시, 폭염대비 노인보호대책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