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할머니손맛도시락, 복지부 공모 고령자친화기업 “선정”
부서 노인장애인과
내용 할머니손맛도시락, 복지부 공모 고령자친화기업 “선정”
- 고령자친화기업 선정 3억 원 지원, 노인일자리 획기적으로 확대 -

청주시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인 우암 시니어클럽이 운영하는 ‘할머니손맛도시락 사업단’이 보건복지부에서 공모한 2015년 고령자친화기업에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보건복지부로부터 최대 3억 원의 사업비가 지원되며, 청주시도 대응투자비로 6천만 원을 지원할 예정으로 향후 설립준비위원회를 구성해 고령자 친화기업을 설립하게 된다.

고령자친화기업은 보건복지부가 건강한 노후의 생산적 활동을 돕기 위해 마련한 사업으로 사업참여자 대부분을 고령자로 구성해 전체참여자중 60세 이상자를 70% 이상 고용한 기업을 지칭한다.

또한, 고령자친화기업 육성은 평소 어르신에 대한 경제적 지원에 관심이 있는 이승훈 청주시장의 공약사항이기도 하다.

우암 시니어클럽의 할머니손맛 도시락사업단은 연 매출 3억9천여만 원의 탄탄한 노인일자리 사업단으로 현재 40여 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하고 있다.

할머니손맛 도시락사업단은 고령자친화기업으로 전환 시 다년간의 경험을 살려 더 많은 어르신에게 일자리를 제공함은 물론 지역 농·축산물을 활용한 고객 맞춤형 도시락을 판매하겠다는 전략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의 노인일자리 사업은 현재의 사회공헌형에서 시장형 사업단의 발전 형태인 고령자친화기업으로 변모하고 있다.” 며 “시에서는 고령자친화기업 육성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추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문의: 노인장애인과 노인복지팀(☎201-1861)
할머니손맛도시락, 복지부 공모 고령자친화기업 “선정”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할머니손맛도시락 복지부 공모 고령자친화기업 선정(도시락 활동사진)1.jpg할머니손맛도시락 복지부 공모 고령자친화기업 선정(도시락 활동사진)1.jpg 바로보기
첨부파일(jpg파일) - 할머니손맛도시락 복지부 공모 고령자친화기업 선정(도시락 활동사진)2.jpg할머니손맛도시락 복지부 공모 고령자친화기업 선정(도시락 활동사진)2.jpg 바로보기
작성일 2015-07-08 17:09:03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안전․행복․사람 중심의 복지도시 청주 기반 마련
다음글 시립오송도서관, 여름방학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