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공공 와이파이 구축 사업 확대
부서 정보통신과
내용 청주시, 공공 와이파이 구축 사업 확대
- 2억2천만 원을 투입, 오는 10월까지 공공시설 70곳에 구축 -

청주시는 무료로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공공 와아파이 사업을 확대한다.

청주시는 2억2천만 원을 투입해 오는 10월까지 동 주민센터, 복지시설, 보건시설 등 70곳에 확대 구축할 계획이다.

공공 와이파이 구축 사업은 지방자치단체, 미래창조과학부(한국정보화진흥원), 기간통신사업자가 1:1:2 비율의 매칭펀드 방식으로 재원을 조성해 2017년까지 연차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현재보다 10배 빠른 기가(Giga) 와이파이를 구축해 고품질 무선인터넷을 공급하게 된다.

이번에 구축되는 곳은 미래창조과학부의‘공공와이파이 구축 운영 가이드라인’에 따라 관공서, 복지시설, 보건시설, 교통시설, 재래시장을 우선으로 선정했다.

청주시는 시민 편의를 위해 공중이용시설, 관광지 등도 추가 선정해 7월 말까지 모든 실사를 마치고 설계 및 구축에 들어간다.

시 관계자는 “시민이 많은 공공장소에 먼저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며 “지속적인 무료 와이파이 존 확대 구축을 통해 시민의 통신비 절감 등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는 지난해 2억2천만 원을 투입해 읍․면사무소, 복지시설, 재래시장 등 57곳에 공공 와이파이 존을 구축했다.

▶문의: 정보통신과 정보통신팀(☎201-1341)
파일
작성일 2015-07-07 17:15:48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치매환자 돌봄 서비스 신청하세요
다음글 청주시, 교통취약지역“농촌형 교통모델”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