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100만 청주시 맞는 하수도 정비 기본계획 추진
부서 하수시설과
내용 100만 청주시 맞는 하수도 정비 기본계획 추진
- 하수의 수집, 이송, 처리 등 단계별 관리대책을 수립, 내년 5월 완료 -

청주시는 2035년을 목표로 중부권 핵심도시에 걸맞은 하수처리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하수도정비 기본계획 수립’용역에 착수했다.

하수도정비 기본계획은 생활환경 개선, 도시계획이 수립된 지역, 자연취락지역 등에 대해 하수의 수집, 이송, 처리 등 단계별 관리대책을 수립하는 중요한 토대이다.

또한, 하수처리구역 변경, 하수처리장 신·증설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사전 절차로 환경부 승인을 통해 국비확보의 기초가 된다.

시는 이번 용역에 9억 원을 투입해 ㈜한국종합기술 등 4개 업체가 컨소시엄으로 참여하며 용역은 내년 5월 말까지다.

이번 기본계획에는 구)청원군 문의, 미천, 노현 등 문의면 일원의 하수를 청주하수처리장으로 연계하고 상당산성 일원 개발에 따른 하천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공공하수도를 설치하는 등 시 전역의 체계적 하수도 정비계획을 반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수질오염 총량관리계획과 연계한 하수도 기본계획 수립으로 하수처리 효율을 높이는 한편 관내 하수관망 재정비로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의 토대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주시는 2019년까지 996억을 투입해 읍·면 지역과 택지개발지구 등 하수처리구역에 확대에 대비하고 방류수 수질기준을 준수하기 위해 청주하수처리장 증설사업을(28만톤/일에서 35만톤/일로) 추진 중이다.

▶문의: 환경관리본부 하수시설과 하수계획팀(☎201-4761)
파일
작성일 2015-06-30 16:57:09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메르스 격리가구 긴급생계비 지원
다음글 청주시, 여성농업인센터 신규 사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