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시민과 함께하는 체납차량 합동단속 “효과 만점”
부서 세정과
내용 청주시, 시민과 함께하는 체납차량 합동단속 “효과 만점”
- 지난달에는 단속 인원 52명 투입해 체납차량 128대 영치 -

청주시가 자동차세 체납액 해소를 위해 추진 중인 시민과 함께하는 체납차량 합동단속이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청주시는 지날 4월 128명의 일반시민 자원봉사자를 모집해 지난달부터 11월까지 공무원과 합동으로 자동차세 체납차량을 단속한다.

지난달에는 단속인원 52명(시민 26, 공무원 26,)을 투입해 체납차량 128대(체납액 9천8백만원)를 영치했다.

청주시의 5월 말 자동차세 체납액은 97억 원으로 지난해 이월체납액 117억 원에서 20억 원이 줄었다.

합동 번호판 영치에 참여한 시민은 “우선 첨단 번호판 영치시스템 장비의 성능에 놀랐고 실제 세금 징수 현장에 참여하면서 보람도 느끼는 한편 세무공무원의 고충과 지방세에 대해 조금 더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과 함께하는 체납차량 합동단속은 직접적으로 체납액을 줄이는 효과도 있지만, 시민과 함께 소통하고 고충을 이해하며 지방세에 대한 자진 납부 분위기를 확산하는데 더 큰 의미가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청주시는 합동단속반 4명(공무원2 시민2)을 편성해 차량 탑재 번호판 인식 시스템과 휴대용 단말기를 이용해 아파트 밀집지역은 물론 읍·면 지역까지 11월까지 체납차량을 대대적으로 단속할 계획이다.

▶문의: 세정과 체납관리팀(☎201-1691)
파일
작성일 2015-06-30 16:56:57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통합 청주시 1주년 기념식에 시민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다음글 청주시, 장마철 환경오염행위 특별단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