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도시계획 상세정보 인터넷 클릭으로 OK
부서 도시계획과
내용 청주시, 도시계획 상세정보 인터넷 클릭으로 OK
- 연말까지 원클릭 도시정보 I-System DB구축, 내년 초 본격 운영 -

청주시는 관내 모든 도시계획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으로 확인할 수 있는 ‘원클릭 도시정보 I-System’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한다.

원클릭 도시정보 I-System'은 청주시 원클릭 도시정보(one.cheongju.go.kr)에 접속해 지번이나 위치 선택을 통해 복잡한 지구단위계획 내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정보열람 서비스이다.

그동안 민원인은 지구단위계획의 상세현황 정보 확인을 위해서 직접 담당 부서를 찾아다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또한, 지구단위계획, 택지개발사업, 도시개발사업, 주택 재개발·재건축, 도시환경 정비사업, 등은 사업간 차이점 구분이 쉽지 않고 내용의 복잡성, 정보 접근의 제한성 등으로 인해 민원인들에게 체계적 안내가 어려웠다.

이를 위해 청주시는 1억 원을 투입해 현재 구축된 구)청주시 지구단위계획 상세 현황과 구)청원군 지구단위계획 '원클릭 도시정보 I-System'을 연말까지 추가 구축해 내년 초부터 운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지구단위계획 내용을 시청이나 구청을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어 시민의 편익 증진에 크게 도모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문의: 도시계획과 지구단위계획팀(☎201-2431)
파일
작성일 2015-06-29 16:43:44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 오창테크노폴리스 출자 타당성 검토용역
다음글 청주시, 영·유아에게 ‘책 꾸러미’ 무료로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