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의 숨은 이야기를 찾아서
부서 도시계획과
내용 청주의 숨은 이야기를 찾아서
- 1일부터 3일까지 시청 앞 소공원, 청주 역사 찾기 시민참여 프로그램 -

청주시는 다음 달 1일부터 3일까지 시청 앞 소공원에서 ‘청주 역사 찾기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청주시 도시계획 변천사 작성에 필요한 청주의 숨겨진 옛이야기를 찾기 위해 마련했다.

청주시 도시계획 변천사는 청주시의 발전과정을 돌아보고 미래상을 제시하는 내용으로 편찬될 예정이다.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발굴된 청주시의 숨겨진 이야기는 청주시 과거에 대한 스토리텔링 기초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청주시 도시계획 변천사 연구용역의 참여 연구진들이 상주해서 지역 어르신들과 인터뷰를 통해 청주시의 숨겨진 이야기를 발굴하는 청주 역사 찾기 시민 스토리 부스를 운영한다.

또한, 청주시 옛 모습을 담은 사진과 지난 4월 승인된 도시기본계획에서 제시한 청주시의 장기발전구상을 담은 패널 전시를 통해 청주시의 과거와 오늘을 돌아보고 미래를 예측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청주의 역사를 바로 알고 지역의 정체성을 확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문의: 도시계획과 도시계획 상임기획단(☎201-2451)
청주의 숨은 이야기를 찾아서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청주의 숨은 이야기를 찾아서(1967년 3월 15일 항공촬영).jpg청주의 숨은 이야기를 찾아서(1967년 3월 15일 항공촬영).jpg 바로보기
첨부파일(jpg파일) - 청주의 숨은 이야기를 찾아서(1967년 7월 30일 제일은행사거리).jpg청주의 숨은 이야기를 찾아서(1967년 7월 30일 제일은행사거리).jpg 바로보기
작성일 2015-06-26 18:05:47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안심상속’원스톱 서비스 시행
다음글 청주, 오창테크노폴리스 출자 타당성 검토용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