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주요 교차로 노면에 도로명 표기
부서 지적정보과
내용 청주시, 주요 교차로 노면에 도로명 표기
- 이달 말까지 9개 노선, 33개 교차로, 118개 지점 -

청주시는 시민과 외지 방문객들이 도로명주소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차량통행이 빈번한 주요 교차로 노면에 도로명 주소를 표기한다.

현재 도로명주소 안내시설물은 가로등, 신호등, 전주 등에만 설치돼 운전자의 시야를 벗어나거나 교차로에서 혼선을 주는 경우가 많았다.

이에 시는 2,000만 원을 들여 이달 말까지 교차로에 노면에 도로명 주소를 표기할 계획이다.

대상은 시내 주요 도로 구간인 가로수로, 직지대로, 사직대로 등 9개 노선 33개 교차로 118개 지점의 노면이다.

도로명 표기는 운전자의 진행방향으로 표기해 쉽게 인지하도록 하고 도로폭, 차량동선, 차량속도 등을 운전자나 보행자가 쉽게 도로명을 찾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응급 상황시 도로명주소를 이용한 정확한 위치 파악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시 관계자는󰡒주요 교차로 노면에 도로명을 표기해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도로명주소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손쉽게 도로명 주소를 접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문의: 지적정보과 도로명주소팀(☎201-2691)
청주시, 주요 교차로 노면에 도로명 표기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도로명 노면 표기.jpg도로명 노면 표기.jpg 바로보기
작성일 2015-06-25 16:56:22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하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다음글 청주시, 3차 우회도로 건설공사 ‘척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