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사고 줄어든다.
부서 지역개발과
내용 청주시,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사고 줄어든다.
- 3억 원 들여 용담동 미소나라 어린이집 등 6곳 시설개선 완료 -

청주시는 어린이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어린이보호구역(스쿨존) 6곳에 대한 시설 개선 사업을 완료했다.

대상은 용암동 미소나라 어린이집, 사직동 사직유치원, 산남동 온누리 어린이집, 가경동 좋은친구 유치원, 강서동 마주 어린이집, 석곡동 영재사관 어린이집 등 6곳이다.

시는 3억 원을 투입해 지난 4월부터 정비를 시작해 지난주 사업을 완료했다.

주요 개선사항은 과속방지턱과 미끄럼 방지포장, 고원식교차로 등 차량감속 유도시설을 설치하고 방호울타리, 교통안전표지 등 어린이보호구역 안전시설을 설치했다.

특히, 스쿨존 내 도로위에 어린이집 이동 차량을 위한 배려 존을 설치하고, 지그재그 노면 표시를 설치해 차량 운전자의 시각적 효과를 통한 경각심을 높여줄 수 있어 학부모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시 관계자는 “자녀를 안심하고 어린이집에 보낼 수 있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어린이보호구역에 대한 시설개선 및 정비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문의: 지역개발과 도로안전관리팀(☎201-2731)
청주시,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사고 줄어든다.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어린이 보호구역 정비(산남동 온누리 어린이집 지그재그 차선).jpg어린이 보호구역 정비(산남동 온누리 어린이집 지그재그 차선).jpg 바로보기
첨부파일(jpg파일) - 어린이 보호구역 정비(용담동 미소나라 어린이집 앞 배려존 및 지그재그 차선).jpg어린이 보호구역 정비(용담동 미소나라 어린이집 앞 배려존 및 지그재그 차선).jpg 바로보기
작성일 2015-06-24 16:16:19
수정일 2015년 06월 24일 16시 20분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자동차 정기검사 안내 문자서비스 홍보
다음글 청주시, 이면도로 9곳 일방통행도로 신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