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골목길 빈터에 향기를 심어요
부서 공원조성과
내용 청주시, 골목길 빈터에 향기를 심어요
- 상당구 수동 주택가 골목에 21종 8,615본의 꽃과 나무 심어 -

청주시가 23일(화) 상당구 수동 대성여상 일원 주택가 골목의 쓰레기 더미와 빈 공터 등에 꽃밭을 조성하는 게릴라 가드닝 행사를 했다.

행사에는 이승훈 청주시장을 비롯해 KT&G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상상volunteer 대학생 봉사단,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에코프렌즈 대학생 서포터즈, 시민 가드너,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여해 기린초, 구절초 등 21종 8,615본의 꽃과 나무를 심었다..

또한, 청주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대학생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벽화 그리기도 이뤄졌다.

이날 조성된 화단은 평소 일부 주변 상가와 주민들의 무단투기로 민원이 끊이지 않던 곳에 재활용 화분을 이용해 꽃밭을 조성하게 됐다.

특히 화단별로 주민 관리자 이름을 넣어 애착심과 책임감을 갖고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대학생 봉사단 한국인(25) 씨는 “쓰레기로 가득했던 장소에 꽃이 자라고 있다면 쓰레기 버릴 생각이 나지 않을 것 같다”며 “오늘 참여한 친구들과 앞으로 꽃이 잘 자라는지 관심을 두고 계속해서 행사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까지 32개 팀 630여 명의 시민 게릴라 가드너들이 63곳의 화단에 20,139본의 꽃과 나무를 심었다.

▶문의: 공원조성과 녹지조성팀(☎201-4426)
청주시, 골목길 빈터에 향기를 심어요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게릴라 가드닝 행사-1.jpg게릴라 가드닝 행사-1.jpg 바로보기
첨부파일(jpg파일) - 게릴라 가드닝 행사.jpg게릴라 가드닝 행사.jpg 바로보기
작성일 2015-06-23 17:33:07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다문화가정 새 보금자리사업 업무 협약
다음글 청주시, 자동차 정기검사 안내 문자서비스 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