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7월 1일부터 행복택시 10개 마을 운행
부서 대중교통과
내용 청주시, 7월 1일부터 행복택시 10개 마을 운행
- 공영버스 요금으로 행복 택시 이용 -

청주시는 오는 7월 1일부터 대중교통 이용불편지역 10곳에 시골 마을 행복택시를 시범 운행한다.

행복택시는 해당 마을에서 택시를 불러 공영버스 요금으로 읍·면 소재지 등으로 이동할 수 있는 제도로 5세대 이상 주민 수 10명 이상인 마을에서 버스정류장까지 700m 이상 떨어진 마을이 대상이다.

대상은 문의면(괴곡리), 내수읍(구성2리), 오창읍(가좌3리, 가좌2리, 두릉리), 북이면(토성2리, 화상1리, 내둔리), 남일면(가산3리), 옥산면(수락리) 6개 읍·면 10개 마을이다.

행복택시는 마을에서 읍면 소재지(재래시장)까지 또는 읍·면 소재지(재래시장)에서 마을까지 주 3일, 1일 3~4회 왕복 운행한다.

이용요금은 버스 기본요금인 한 사람당 공영버스 요금(일반 500원, 중고생 400원, 초등생 200원)만 내고 나머지 손실운행요금은 시에서 전액 지원한다.

청주시는 손실운행요금 지원을 위해 올해 4,500만 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또한, 시는 행복택시 운행을 위한 조례를 제정하고 행복택시 운송사업자 모집을 공고하는 등 행복택시 시범사업 추진을 위해 모든 절차를 마친 상태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대중교통 소외지역인 농촌지역의 교통서비스 개선과 이동편익 증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며 “향후 대상마을을 점차 확대해 시행할 계획이다.”이라고 밝혔다.

▶문의: 대중교통과 택시운수팀(☎201-2871)
파일
작성일 2015-06-23 17:30:58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원생명 브랜드, 심청이가 전국에 알린다
다음글 청주시, 다문화가정 새 보금자리사업 업무 협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