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농촌 도로망 확충에 “총력’
부서 지역개발과
내용 청주시, 농촌 도로망 확충에 “총력’
- 올해 301억 원 투입해 32건 도로공사 추진 중 -

청주시는 청주 도심과 외곽을 연결해 지역균형발전 및 도로기반시설 확충을 위한 농촌도로망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301억 원을 투입해 연장 L=28.5km(32건)의 농촌 도로망 확충사업을 추진 중이다.

시는 지난해 오창읍 용두∼후기 간 도로 총연장 L=1.7km에 25억원, 낭성면 수곡∼지산 간 도로 총연장 L=1.13km에 15억원, 오송읍 상정∼환희 간 도로 총연장 L=1.3km에 29억원을 투입해 공사를 완료해 청주시 북부권과 남부권 지역발전 기반을 구축했다.

또한, 75억원을 투입해 가덕면 국전∼병암 간 도로 등 8개 사업 총연장 L=3.17km는 올해 공사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현도면 시목∼외천, 낭성면 현암∼갈산, 북이면 영하∼선암, 옥산면 신촌∼환희, 가덕면 행정∼노동간 도로, 미원면 구방∼쌍이간 도로 등 24개 사업은 내년 완공을 목표로 순조롭게 추진 중이다.

강내면 석화∼사인, 남이면 갈원∼산막 도로 등 5개 사업은 2017년 완공을 목표로 주진 중에 있으며, 특히 석화∼사인 간 도로는 흥덕구청사 예정지 진입도로로 현재 설계 중이다.

시 관계자는 “농촌도로가 완료되면 주민의 교통편익과 농촌 지역의 생활환경 개선뿐만 아니라 도·농간 접근성을 높여 지역균형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문의: 지역개발과 지역도로팀(☎201-2721)
파일
작성일 2015-06-22 17:11:46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착한 가격업소 전기안전 무료 점검
다음글 청주시, 365!두드림 통합복지 포털 개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