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농업기술센터, 장애인 원예치료 활동“인기”
부서 도시농업관(농업기술센터)
내용 청주시농업기술센터, 장애인 원예치료 활동“인기”
- 청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등 5곳 6천만 원 지원해 10월 말까지 진행 -

청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윤명혁)은 지난 4월부터 장애인 원예치료 활동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장애인 원예치료 활동은 텃밭 가꾸기와 식물을 활용한 다양한 원예활동을 통해 우리 농업에 대한 이해와 심리적 적응력을 기르고 이를 통해 육체적 재활과 정신적 회복을 추구하는 활동이다.

교육은 시설별 10명 내외로 청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20회), 청주성신학교(25회), 충북재활원(20회), 희망재활원(20회), 한국신장장애인협회(15회) 등 5곳이다.

청주시는 시설에 총 6천만 원을 지원해 10월 말까지 장애인 원예치료 활동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 2014년 설립해 개관한 청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올해 처음 원예치료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인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시설 관계자는 “장애인들이 교육을 기다리고 식물을 보고 만지면서 정서적 안정감을 느끼고 있다.”라고 말했다.

센터 관계자는 “장애인 원예치료활동 지원 사업을 통해 더 많은 장애인이 식물과 함께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장애인 원예치료 활동을 확대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의: 도시농업관 소비자농업팀(☎201-1441)
파일
작성일 2015-06-18 17:27:26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2015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국내외 홍보에 박차
다음글 청주시,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활동 가이드북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