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모바일 시정 공유시스템 구축
부서 정보통신과
내용 청주시, 모바일 시정 공유시스템 구축
- 이달 착수해 8월 본격 서비스, 이·통장에게 모바일 공문 전달 -

청주시는 이·통장에게 모바일로 공문서를 전달하는 ‘모바일 시정 공유시스템' 구축에 들어갔다.

모바일 시정 공유시스템은 관내 1,600여 명의 이·통장에게 공문서, 긴급알림 협조사항 등 종이 문서로 전달하던 정보를 모바일로 실시간 전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청주시는 이번 시스템 구축을 위해 6천8백만원을 들여 지난해부터 자료조사, 사업설명회를 통한 의견수렴, 문제점 분석 등을 마친 상태로 이달부터 본격 착수해 7월 시범운영 후 8월 1일부터 서비스를 할 계획이다.

시는 시스템 구축이 완료되면 1,600여 명의 이·통장에게 종이 문서로 전달되던 기존 방식에서 모바일로 실시간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어 연간 2억여 원의 예산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이·통장은 모바일-앱 설치 후 사용할 수 있고 2G폰 사용자는 문자로 전송받아 이·통장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회의, 재난재해 현장 공유, 의견 나눔, 마을 자랑 등을 함께 공유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한 명의 이·통장이 읍면동에서 1년간 받는 종이 문서의 양이 과일상자 2개 분량이라는 말을 듣고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라며 ”신속한 정보공유뿐 아니라 자원을 아끼는 방안이 될 수 있다.“라고 밝혔다.

▶문의 : 정보통신과 정보개발팀(☎201-1321)
청주시, 모바일 시정 공유시스템 구축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모바일 시정공유 시스템 참고 사진.jpg모바일 시정공유 시스템 참고 사진.jpg 바로보기
작성일 2015-06-03 17:15:25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맞춤형 기술교육으로 청년 실업 해소 앞장
다음글 청주시, 지능형 관제서비스 시범사업 자유공모분야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