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민방위 비상급수시설 정비
부서 안전총괄과
내용 청주시, 민방위 비상급수시설 정비
- 7일부터 11일까지 내덕생활체육공원 등 6곳 배관 청소 등 -

청주시는 각종 재난‧재해 발생으로 인한 상수도 공급중단 시 시민들의 최소한의 음용수와 생활용수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7일부터 11일까지 민방위 비상급수시설을 정비한다.

시는 정비기간 내덕생활체육공원 등 6곳을 대상으로 배관 청소, 모터펌프, 제어케이블 이상 유무 점검‧교체, 관정 내 이물질 제거와 녹슨 관을 청소하는 Air Surging 이란? 고압의 공기 압력으로 지하관정에 모여 있던 모래, 암반 부스러기, 이물질 등을 관정 밖으로 분출시켜 지하수의 유입을 원활하게 하는 작업
지하관정 사후관리(Air Surging)를 한다.

시는 민방위 비상급수 시설을 시민이 안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분기마다 6개 항목 수질검사를 하고, 특히 여름철에는 46개 항목검사를 시행해 시민에게 수질검사 성적서 게시를 통해 맑고 깨끗한 물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시민의 이용 편의를 위해 민방위 급수시설을 지속해서 개선하고 청소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깨끗한 수질을 공급하기 위하여 지하관정 사후관리는 격년으로 실시하는 등 지하수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지하수 사후관리로 수질개선과 기능이 저하된 지하관정 시설물의 수명이 연장되고 깨끗한 식수를 마실 수 있게 될 것”이라며 “급수시설 이용 시민들께서도 내 시설물처럼 사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 안전총괄과 민방위팀(☎201-1631)
파일
작성일 2015-05-07 16:33:32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모내기 전 수리 시설물정비 완료󰡒눈앞󰡓
다음글 꽃바람 난 청주시, 게릴라 가드닝 운동 확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