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가축분뇨 악취 제거 위해 생균제 지원
부서 축산과(농업정책국)
내용 청주시, 가축분뇨 악취 제거 위해 생균제 지원
- 2억5천만원 투입해 708 농가 지원 -

청주시는 가축 분뇨 악취 제거를 위해 2억5천만원을 들여 가축사육농가에 생균제를 구입비를 지원한다.

가축생균제 지원사업은 사료에 생균제를 혼합급여 함으로써 가축분뇨의 악취를 제거하고 사료 효율을 향상함은 물론 소화력 증진으로 체중증가를 도모해 소득을 높일 수 있는 사업이다.

지원 축종으로는 소, 돼지, 닭, 오리, 개 사육을 하는 708 농가이며, 사업대상자 선정은 축산업 허가 또는 등록한 농가로 농가별 사업비 배정은 축산업 등록 및 쇠고기 이력추적제 등 관련 자료 확인 후 결정한다.

축산업 미등록농가 및 20두 미만 소 사육농가, 축산분뇨배출시설 미신고 농가(개), 지난해 생균제 지원사업 포기자, 조류의 경우 생균제 성분과 겹치는 면역증강제 지원대상 농가는 제외된다.

시 관계자는 “전년 대비 예산이 증가한 점을 고려해 분뇨악취가 심한 개 농가의 지원액을 최대 100만원까지 높여 분뇨악취를 제거하고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가축생균제 지원사업에서 제외된 농가는 청주시 농업기술센터 축산경영팀에서 매주 월, 수, 금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상으로 공급하는 생균제를 공급받을 수 있다.

▶문의 : 축산과 친환경축산팀(☎201-2291)
파일
작성일 2015-04-27 16:56:44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쾌적한 공원녹지 가꾸기 사업 추진
다음글 청주시, 고정밀 수치지형도 갱신 박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