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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석곡교차로 문제점과 개선방안
작성자 이*구
내용 석곡교차로 신설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점들을 찾아내고
이 문제점들에 대한 개선방안을 제안하고자 합니다

회전교차로는
첫째.신호등이 필요없어 비상 상황에서도 교통 혼잡 우려가 적고 비용이 적게 들어갑니다.​

둘째. 차량 흐름이 원활해지고 따라서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감소합니다.

셋째. 맞은편 차량과 정면 충돌할 우려가 없어 교통사고 사망자와 중상자를 줄일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을 최대한 살려 효율성이나 안전성면에서 청주시의 모범적인 회전교차로로 만들어질 수 있도록 시 행정에 반영해주실것을 제안 하고자 합니다


1.석실방면에서 진입하는 차선이 1개 차로로 가경동이나 성화동 방향으로 우회전할 차량들까지 대기 시간이 늘어나게되어 이산화탄소발생량의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 이전처럼 우회전 차선이 따로 있으면 대기시간을 줄여 원활한 교통흐름으로 개선될 것 이라 봅니다

2. 강서지구나 죽림사거리 방면에서 진입한 차량은 석실방향으로 나가기 위해서는 첫번째 차선이 아닌 두번째 차선에서 나가도록 설계되어 초행길의 운전자나 익숙하지 않은 운전자는 첫번째 차로로 빠져나가야 할 것 으로 알기에 이런 차량은 접촉사고의 위험성이 상존하고 교통흐름에 장애를 초래하는게 되었으며 이렇게 차선을 별도로 떠러트려 만듬으로 인하여 중간지대를 광활하게 안전지대로 묶어 놓으니 석곡주유소로 접근이 불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하여 일종의 청주시민의 공공재인 주유소의 이용에 제약을 받게 됩니다 이로 인하여 많은 시민들의 불만이 쌓여 가고 있으므로 이전처럼 주유소에 접근할 수 있게 해주시길

-세종시방면에서 진입한 차량의 우회전차선을 만들면서 바로 강서지구나 죽림사거리 방면에서 진입한 차량의 빠져나가는 차선을 병렬로 만들면 초행길의 운전자도 혼동이 올 염려가 없어 교통사고의 위험도 줄일 수 있고 석곡주유소로의 접근도 쉽게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이렇게 하는데 추가로 토지가 필요한 것도 아니고 교통흐름에 전혀 문제 되는 것도 없는데 하지 않는 다면 무엇이 진정 시민을 위한 청주시의 행정인지 다시한번 재고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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