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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론보도 해명

언론보도 해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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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직지코리아 국제페스티벌 입찰 “특정업체 밀어주기” 의혹 보도해명
부서 직지코리아조직위원회
내용 □ 언론보도 내용
❍ 보도일자 : 2018. 6. 12.(화)
❍ 언 론 사 : 현대 HCN 충북방송
❍ 보도내용
- 직지코리아 기본계획에 이번 입찰에 참여한 특정업체의 주요 프로그램과 사진 등이
그대로 쓰였음
- 힐링페어를 주관한 A업체 컬쳐파트너가 지난해 11월 청주에서 세계문화대회를 주최
한 WCO인 점과 세계문화대회, 직지코리아 총감독을 맡은 감독과 친분설 등
- 직지코리아하고 힐링페어하고는 주제가 전혀 맞지 않음
□ 보도해명
□ 언론보도 내용
❍ 보도일자 : 2018. 6. 12.(화)
❍ 언 론 사 : 현대 HCN 충북방송
❍ 보도내용
- 직지코리아 기본계획에 이번 입찰에 참여한 특정업체의 주요 프로그램과 사진 등이
그대로 쓰였음
- 힐링페어를 주관한 A업체 컬쳐파트너가 지난해 11월 청주에서 세계문화대회를 주최
한 WCO인 점과 세계문화대회, 직지코리아 총감독을 맡은 감독과 친분설 등
- 직지코리아하고 힐링페어하고는 주제가 전혀 맞지 않음
□ 보도해명
❍ 기본계획 주요프로그램 내용
⇒ 명상, 요가등의 프로그램등 100개 부스의 힐링체험전은 이미 총감독이 금년 3월
기본계획 초안 발표시 직지코리아의 주제를 감성적인 것으로 정하면서 체험과 교
육으로 이루어진 힐링산업 체험전으로 구상
❍ 힐링페어를 주관한 A업체 컬쳐파트너가 지난해 세계문화대회를 주최한 WCO인점과
세계문화대회, 직지 총감독과의 업체 친분설
⇒ 2017 세계문화대회는 월드컬쳐오픈과 청주시 주최 행사로 각종 자료 확인 결과
힐링페어를 주관한 A업체가 행사에 참여한 근거는 찾을수 없음. 당시 세계문화대
회 총감독 선임은 월드컬쳐 오픈(WCO)에서 임명하여 치러진 행사임
❍ 직지코리아와 힐링페어는 주제가 전혀 맞지 않음
⇒ 직지의 정신인 ‘직지인심’, ‘견성성불’에 부합하는 글로벌 힐링도시로의 도시브랜딩
을 목표로 하겠다는 감독의 고유권한 으로 힐링과 주제가 맞지 않는다는 것은 업
체 입장임.
❍ 위와 같이 우리시는 직지코리아 국제페스티벌 입찰과 관련하여 특정업체밀어주
기는 전혀 사실무근임을 밝힙니다.
파일 첨부파일(hwp파일) - 0612 실행업체선정의혹(직지코리아추진위원회).hwp0612 실행업체선정의혹(직지코리아추진위원회).hwp 바로보기
수정일 2018년 06월 15일 10시 26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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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 공보관
  • 담당자 : 원효재
  • 문의전화(043) : 201-10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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