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장등록현황

Cheongju City

분야별정보

공장등록현황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기록체험홍보관 조성 추진 상황 보고회
부서 민원과(기획행정실)
내용 청주시, 기록체험홍보관 조성 추진 상황 보고회
- 2억 여 원 들여 오는 12월 시민체험형 열린공간 마련 -

청주시가 2일 오후 4시 대회의실에서 기록체험홍보관 조성 추진 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청주시기록관 1층에 마련되는 기록체험홍보관은 수장고라는 기존 이미지에서 탈피해 시민과 소통하는 체험 전시 공간으로, 약 2억 2000만 원을 들여 연면적 210㎡ 규모로 오는 12월 개관될 예정이다.

전국 지자체 최초 통합전문기록관인 청주시기록관은 일제강점기부터 2016년까지 32만 권의 공공 기록물과 올해 수집한 300여 점의 민간 기록물을 보유하고 있다.

이 기록물들을 활용할 기록체험홍보관은 청주 근․현대사를 다룬 청주 최초의 역사관으로서 청주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내 기록 저장’ 코너를 통해 시민 개인의 기록을 저장하고 언제든지 방문해 그 기록을 열람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시대별 내 공문서 만들기’, ‘추억이 깃든 옛 기록물 열람’ 등도 마련해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보고회에 참석한 한 전문가는 “‘기록’이라는 매우 딱딱할 수 있는 매체를 이용해 다채로운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한다는 계획이 무척 획기적”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시 관계자는 “지난 2017년 12월 문을 연 전국 지자체 최초 통합전문기록관인 청주시기록관이 전국적으로 반향을 일으키며 큰 관심을 받고 있다”라며 “이번 기록체험홍보관 조성으로 시민 체험형 열린공간을 마련할 수 있게 돼 또 한 번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 문의: 민원과 기록물관리팀 주무관 이경란(☎043-201-2972)
파일
작성일 2018-11-02 16:31:05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노‧사‧민‧정 공동 결의
다음글 저출산 극복의 첫걸음은 지역사회의 관심입니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업투자지원과
  • 담당자 : 윤성일
  • 문의전화(043) : 201-145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