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축허가및착공현황

Cheongju City

분야별정보

건축허가및착공현황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직지」의 세계화, 민간외교관 양성‘반크’
부서 학예연구실(청주고인쇄박물관)
내용 「직지」의 세계화, 민간외교관 양성‘반크’
- 24일,한국문화유산 홍보대사 14기 발대식 개최 -

청주 고인쇄박물관과 사이버외교사절단 반크(단장 박기태)는 24일 오후 1시 서울 국립한글박물관 대회의실에서 한국의 인쇄술과 우리나라 문화유산을 전 세계에 알리는 사이버 외교사절단 홍보대사 14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한국문화유산 홍보대사는 현존 유네스코 기록유산인 세계최고의 금속활자본인 직지의 인쇄술과 우리나라 문화유산을 전 세계에 알리는 역할을 수행하는 사이버외교사절로써 반크 회원 중 서류심사를 통해 엄선된 136여 명의 전국 중·고등학생들로 구성되어 24일 발대식을 갖고 미션 부여를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활동한다.

이날 박기태 반크 단장은“한국문화유산을 세계에 알리는 위대한 도전”, 청주 고인쇄박물관 학예연구사 윤장수는“직지로 알아보는 인쇄문화”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발대식에 참석한 학생들은 향후 직지와 한국문화유산을 세계에 바로 알리는 데 필요한 전문지식을 강연을 통하여 습득하고 반크 홍보 전문가들이 “한국의 유산 바로 알리기”, “디지털 한국문화유산 홍보”등 사이버외교사절로써의 홍보활동 방법을 교육했다.

박물관 관계자는 참가한 학생들에게 “인터넷과 각종 SNS를 통해 세계인들과 대화하면서 유네스코 기록유산 「직지」의 금속활자 인쇄술 및 우리나라 문화유산을 전 세계에 알리는 민간외교관으로 활동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국문화유산 14기 홍보대사는 자신의 블로그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트위터, 페이스북 등)를 통해‘직지’등 우리나라의 고인쇄문화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전달하는 홍보 사절의 역할을 수행하고 홍보활동 중 오류사항이 발견되면 반크를 통해 시정하는 임무를 담당하게 된다.

▶ 문 의 : 학예연구실 직지홍보팀(☎201-4292)
파일
작성일 2019-07-25 19:23:58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여름철 어린이 물놀이장 개장식 개최
다음글 하반기, 청주시평생학습 교육생 3070명 모집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건축디자인과
  • 담당자 : 정준영
  • 문의전화(043) : 201-253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