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축허가및착공현황

Cheongju City

분야별정보

건축허가및착공현황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아침 든든하게 드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부서 일자리경제과
내용 아침 든든하게 드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이승훈 청주시장 수동 새벽인력시장 찾아 일용근로자 격려 -

이승훈 청주시장이 28일 오전 6시 상당구 수동에 위치한 청주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를 방문해 새벽인력시장을 찾은 일용직 근로자들을 격려하고 인근 무료급식소에서 아침식사를 함께했다.

청주시는 사)충북경제사회연구원 및 청주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와 위·수탁 협약을 맺고, 새벽 인력시장을 찾는 일용직 근로자들을 위해 새벽무료급식을 실시해 오고 있다.

새벽무료급식의 역사는 1998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새벽인력시장을 찾는 일용직 근로자들이 아침밥을 먹지 못하고 일터로 향하는 경우가 많아 인근 교회와 기관들이 십시일반 성금을 모아 운영을 해왔으나, 2006년부터 청주시와 충청북도가 총사업비 예산을 50%씩 부담하는 방식으로 지금까지 운영해 오고 있다.

새벽무료급식을 주관하고 있는 청주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는 분기별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이용자 만족도를 높이고 있으며, 지난해 실시한 만족도 조사에서는 약 57%정도가 무료급식에 만족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하루 평균 이용자는 91명 정도이며, 올해 22,415명이 새벽 무료급식을 이용했다.
특히 지난해에는 새벽급소 장소를 청주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 인근으로 옮겨 이용자 편의를 증진시켰다.

2017년도에는 2016년 예산보다 1000만 원이 증액된 8460만 원이 계상돼 급식의 질을 높일 예정이다.
아울러 단순하게 아침 무료 급식을 제공하는 방식에서 탈피해 일용직 근로자를 대상으로 상용직 일자리를 알선해주는가 하면, 대한결핵협회와 연계를 통해 건강검진을 실시하기도 했다.

이런 노력의 결과로 올해 3,699명 정도가 일자리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일용직 근로를 할 수 있게 됐다.

이승훈 청주시장은 “올해는 지난해보다 경제 여건이 좋지 않은 상황이지만 시민 여러분들께서 삶의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 시책추진으로 시민행복을 느낄 수 있는 시정을 이끌겠다”고 밝혔다.
이어 “어려운 여건에 있더라도 희망을 가지고 생활하시기 바란다”며 “아침 든든하게 드시고, 2017년도에는 복 많이 받으시고, 소망하는 모든 일 이루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 문의 : 일자리경제과 일자리창출팀(☎201-1461)
아침 든든하게 드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1 아침 든든하게 드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1.jpg1 아침 든든하게 드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1.jpg 바로보기
작성일 2016-12-28 17:23:46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SK하이닉스 투자 유치’에 숨은 이야기
다음글 청주시, 2016년 하반기 공무원 이․퇴임식 열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건축디자인과
  • 담당자 : 정준영
  • 문의전화(043) : 201-253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