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

자료실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장기미집행 도시공원 조기완공을 위한 첫걸음
부서 공원조성과(푸른도시사업본부)
내용 청주시, 장기미집행 도시공원 조기완공을 위한 첫걸음
- 복대근린공원 등 4개 도시공원 실시설계용역 추진 -

청주시는 장기미집행 도시공원 4개소에 대해 공원조성사업을 위한 실시설계용역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대상지는 흥덕구 복대동 복대근린공원, 청원구 사천동 사천근린공원, 청원구 내수읍 내수중앙 근린공원, 상당구 미원면 숲울림 문화공원이며, 3억 7천만 원을 투입해 올해 말까지 용역을 완료할 예정이다.

시는 도심 속 녹지 확보를 위해 지난 2020년 6월 이후로 도시공원 일몰제로 해제 위기를 맞은 지역 내 17개 도시공원에 대해 실시계획 인가를 득하고 토지보상을 진행했으며, 그 중에 보상이 완료된 4개 공원에 대해 이번 용역을 추진하고 2023년 공원조성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용역은 민선 8기 공약사업 중 하나인 ‘장기미집행 도시공원 조기완공’ 이행을 위해 첫 발을 내딛는 사업으로, 공약 이행을 위한 청주시의 발 빠른 사업 추진으로 공원조성사업 대상지 인근 주민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도심 속 다양한 문화ㆍ여가 시설에 목말라 있는 시민의 수요를 공원조성계획에 반영하고자 주민설명회 등을 개최할 예정이며, 공원조성 완료 시까지 지속적으로 주민과 소통해 만족도 높은 공원조성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실시설계를 추진하는 4개 공원을 포함한 17개소 장기미집행 도시공원이 하루빨리 시민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공원조성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3-2 복대근린공원.jpg3-2 복대근린공원.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2-09-26 17:40:47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일‧생활 균형 문화확산 상호협력하기로
다음글 청주시 공직자, 친절로 시민만족도 끌어 올린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예산과
  • 담당자 : 고현호
  • 문의전화(043) : 201-1286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