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규제신고게시판

규제신고게시판

규제개혁아이디어공모 상세보기 -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제안제목, 현황 및 문제점, 개선방안, 기대효과, 파일 제공
작성자 표현우
전화번호 비공개
이메일 비공개
주소 비공개
제안제목 지역인재 할당제의 확대
현황 및 문제점 현재 지역할당제를 받을려면 오르지 대학교만 지방에서 졸업하면 지역할당제 가산점으 받을 수가 있습니다. 청주에서 초,중.고 를 다 나와도 대학교를 공부를 잘해서 서울에 가면 지역할당제 가산점을 받을 수가 없어 청주에 내려와서 일을 하고 싶어도 가산점에 밀려 취업이 힘든 현실입니다. 공부를 잘해서 위로 올라갔고 배움을 쌓아 다시 고향으로 일을 하고 싶으나 초중고를 딴 지역에서 자라고 대학만 청주에서 다닌애들에게만 특혜를 주는 것은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분류들의 애들은 직장은 청주 집은 수도권에 거주하며 경제적인활동을 수도권에서 주로 하기 때문에 지역인제라는 특혜를 준것에 대해 맞지가 않습니다.
개선방안 지역할당제 대상자를 늘려야 합니다 초,중.고 를 청주에서 나오면 지역인재 가산점을 줄 수 있게 바뀌어야 합니다. 또 청주에 좋은 중견기업들이 많은데 중견기업들에게도 지역할당제를 적용해 우수한 청주출신 인재들을 채용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야 합니다.
기대효과 지역할당제 대상자를 늘리면 견문을 쌓은 청주에 익숙하고 청주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청주출신 인재들이 다시 청주로 내려와 청주 경제발전에 이바지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파일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농어촌및다가구주택 쓰레기분리수거함설치 건
다음글 공동주택 층간소음 개선방안 최종본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정책기획과
  • 담당자 : 김중호
  • 문의전화(043) : 201-1208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