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축/경관위원회 자료

Cheongju City

분야별정보

건축/경관위원회 자료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기업 대 중국 수출에 전방위적 지원
부서 투자유치과
내용 청주시, 기업 대 중국 수출에 전방위적 지원

청주시가 지역 내 기업들의 대 중국 수출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시가 지난해 10월 지역 중소기업 제품의 대 중국 수출 및 판로 개척을 위해 자매도시인 중국 우한시에 개설한 ‘청주시해외통상사무소’가 전초기지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시는 행정⋅경제⋅교육⋅문화 등 활발한 교류사업을 통해 우한시와 긴밀한 협조관계를 유지하며 기업들의 대 중국 수출을 위한 기반을 다지는데 힘쓰고 있다.

청주시 소재 기업들은 청주시의 적극적인 대 중국 수출 지원을 바탕으로, ‘청주시 기업인협의회’와 ‘우한시 기업인협회’가 2015년 4월 경제협력 MOU를 체결했다.
또 2015년 5월에는 지역 내 유망 중소기업 19개사로 구성된 무역사절단을 우한시로 파견해 수출 상담 133건, 535만 달러의 실적을 올리며 현장에서만 45만 달러 수출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보였다.
아울러 양 도시 상호간 팸투어를 실시해 60만 달러 수출계약을 체결하는 등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

특히 이승훈 청주시장은 지역 내 중소기업을 방문하며 기업인들의 대 중국 수출 애로사항을 수렴했다.
이어 이 시장은 자매도시 중국 우한시장에게 청주중소기업들이 중국 우한지역수출에 어려움이 없도록 적극협조를 구하는 서한문을 발송했다.

시 관계자는 “최근 양국간 현안문제로 인해 우한 바이어측에서 제품주문을 미루는 등 수출현장에서 어려움을 토로해왔다”고 밝혔다.
이어 “지역 내 중소기업의 수출지원을 담당하는 모든 관계 부서에서 중소기업의 대 중국 수출시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수출을 확대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추진 중”이라며 “이러한 노력들이 결실을 맺어 중소기업들의 대 중국 수출이 더욱 확대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문의: 투자유치과 국제통상팀(☎043-201-1441)
파일
작성일 2016-10-11 16:20:48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최근 2년간 수도권 인구 1,033명 순유입, 100만 도시 달성 청신호!
다음글 공유토지분할 신청 서두르세요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건축디자인과
  • 담당자 : 이상미
  • 문의전화(043) : 201-255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