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15.0(흐림)

11 .01 (금)

  • 미세먼지30㎍/㎥
  • 대기환경지수좋음

고시/공고

알림마당 고시/공고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비도시지역 불합리한 도시관리계획 정비 용역 착수
부서 신성장계획과
내용 청주시, 비도시지역 불합리한 도시관리계획 정비 용역 착수
- 용도지역 변경기준 마련, 토지사용 현황에 맞게 용도지역 변경 -

청주시는 비도시지역의 불합리한 도시관리계획을 정비한다고 27일 밝혔다.

여건변화로 농업진흥지역 등 지정요건에 적합하지 않게 된 토지에 대한 객관적 정비기준을 수립하고 용도지역 변경기준을 마련해 토지사용 현황에 맞게 용도지역을 변경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비도시지역 불합리한 도시관리계획 정비 용역’을 오는 4월 착수한다.

용도지역 정비(안) 등의 검토를 시작으로 입안(안)을 작성한 뒤 주민공람, 의회 의견 청취, 관련부서(기관) 협의,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등 행정절차를 거쳐 2024년 하반기에 최종 고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불합리한 용도지역을 선제적으로 정비해 사유재산을 보호하고 농림지역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겠다”면서, “무엇보다 시민 불편 해소를 최소화하는 데 중점을 둘 방침”이라고 말했다.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국토는 도시지역, 관리지역, 농림지역 및 자연환경보전지역으로 나뉜다.

이중 농림지역이란 △도시지역에 속하지 아니하는 ‘농지법’에 따른 농업진흥지역 △‘산지관리법’에 따른 보전산지 등으로서 농림업을 진흥시키고 산림을 보전하는 데 필요한 지역을 말한다.

농업진흥지역, 보전산지 또는 초지인 경우에는 건축물이나 그 밖의 시설의 용도ㆍ종류 및 규모 등의 제한에 관해 각각 ‘농지법’, ‘산지관리법’ 또는 ‘초지법’에서 정하는 바를 따른다.
청주시, 비도시지역 불합리한 도시관리계획 정비 용역 착수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0-1 청주시청 임시청사.jpg0-1 청주시청 임시청사.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4-03-28 09:04:35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여유롭고 건강한 삶을 위한 사계절 푸른도시 만들기
다음글 청주 일반·오창과학산단, ‘산업단지 환경 조성사업 통합 패키지 공모’선정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행정지원과
  • 문의전화(043) : 201-5013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면동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