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33.0(맑음)

7 .25 (Thu)

  • 미세먼지20㎍/㎥
  • 대기환경지수좋음

새소식

알림마당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문암생태공원에도 황톳길 생긴다!
부서 공원관리과
내용 문암생태공원에도 황톳길 생긴다!
- 황톳길·황토볼 지압로 및 정원쉼터 등 휴게시설 조성... 오는 11월 준공 예정 -


문암생태공원(흥덕구 문암동 100번지)에도 황톳길이 생긴다.

청주시는 ‘문암생태공원 황톳길 조성사업’을 오는 11월 준공 목표로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이 사업은 문암생태공원에 맨발로 걸을 수 있는 건강 황토 체험 공간을 조성해 시민 건강증진을 위한 힐링 공간을 제공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황톳길은 총 582m 길이로 조성된다. 순환형 산책로 292m 구간은 건식황토로 포장하고 사이사이를 잇는 구간 290m는 마사토로 포장한다.

일부 구간에는 습식 황톳길(33m)을 조성해 말랑말랑한 황토 체험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며 지압 효과가 좋은 황토볼 지압로(57m)도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발바닥에 묻은 황토를 씻기 위한 세족시설을 마련하고 시민 편의를 위해 파고라 쉼터 3개소 등 휴게시설도 설치할 예정이다.

현재 실시설계 중으로 시는 7월까지 설계를 마치고 8월에 공사를 시작해 오는 11월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다. 총 사업비는 7억원이 투입된다.

시 관계자는 “전국적으로 맨발걷기 열풍이 일고 있는 가운데, 시민분들의 황톳길에 대한 수요도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문암생태공원만의 특색 있는 황톳길을 조성해 도심 속 힐링 공간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최근 맨발걷기 문화 확산에 따라 전국적인 황톳길 열풍과 더불어 황톳길 산책로 조성을 희망하는 주민 건의가 이어지고 있다.

시는 지난해 10월 서원구 수곡동 일원에 ‘명품 황톳길’을 360m 규모로 조성했으며 현재 약 300m를 연장하는 공사를 진행 중이다. 6월 공사가 완료되면 왕복 2㎞의 황톳길이 조성된다.

이밖에도 지난 4월 상당근린공원에 170m 규모 황톳길을 조성했으며, 금천배수지공원에도 황토체험공간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문암생태공원에도 황톳길 생긴다!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02-1 문암생태공원에도 황톳길 생긴다!_사진(기본계획안).jpg02-1 문암생태공원에도 황톳길 생긴다!_사진(기본계획안).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4-06-21 09:04:18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서원보건소, 금연·금주 안내 방송 시스템 설치
다음글 꿀잼 1번지 청주, 올 여름 휴가 달달한 꿀잼 보장!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행정지원과
  • 담당자 : 이재한
  • 문의전화(043) : 201-5013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면동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