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Cheongju city

알림마당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관광앱 ‘청주여기’, 고객사랑 브랜드대상 ‘대상’
부서 관광과(문화체육관광국)
내용 - 스마트 관광도시‧관광앱 부문… 디지털 기술로 여행 전‧중‧후 편의 제공 -

청주시 관광명소를 편리하게 알아보고 예약도 할 수 있는 시 관광 모바일앱 ‘청주여기’가 ‘2025 고객사랑 브랜드대상’에서 대상에 선정됐다.

시는 14일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2025 고객사랑 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청주여기 앱으로 스마트 관광도시/관광 앱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차영호 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이 시 대표로 참석해 상을 받았다.

고객사랑 브랜드대상은 중앙일보와 중앙선데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상이다. 조사전문기관인 한국리서치를 통해 각 부문별 브랜드 품질 및 만족도에 대한 소비자 조사와 적합성 평가를 통해 각 부문별 최고 브랜드가 선정된다.

청주여기는 문화체육관광부의 2022년 스마트관광도시 조성사업 공모에 선정돼 2023년 7월 개시한 청주형 관광 어플이다.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여행 전‧중‧후 모든 과정에서 관광객과 청주시민에게 더 편리하고 스마트한 여행 경험을 제공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까지 7만여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으며 4만여명이 회원가입하고 이용 중이다.

주요 기능으로는 △여행전 테마별 코스 콘텐트립(contents+trip) 둘러보기, 축제․행사 사전예약, 인공지능(AI)이 구성하는 여행 일정 받아보기, 다국어(영․중․일) 서비스 △여행중 맛집․카페․축제․행사정보 확인, 증강현실(AR) 포토존 기록 남기기, 관광거점 공공 와이파이존 이용, 주차장․열린화장실 위치 제공 △여행후 여행 기록을 온․오프라인으로 기록하는 디지로그북(digital+log) 제작, 여행 후기를 공유하는 커뮤니티 운영 등이 있다.

차영호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앞으로도 청주여기 앱을 바탕으로 꿀잼청주의 관광명소 및 축제‧행사를 널리 홍보하고, 관광객께서 더 편리하고 간편하게 관광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시 관광앱 ‘청주여기’, 고객사랑 브랜드대상 ‘대상’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브랜드대상.jpg브랜드대상.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5-05-14 18:04:40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이범석 청주시장, ㈜네패스 오창2공장 설비증설 현장 방문
다음글 청주시 4월 출생아 498명, 63개월 만에 최다… 전국 시‧군 3위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 문의전화(043) :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