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Cheongju city

알림마당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2024년 여성친화기업 인증 협약 체결
부서 여성가족과(복지국)
내용 - ㈜기린화장품 등 8개 기업… 인센티브 지원 예정 -

청주시는 6일 임시청사 직지실에서 여성친화기업으로 선정한 8개 기업과 인증 협약을 체결했다.

시와 인증 협약을 체결한 기업은 △기린화장품 △동양미디어 △디자인포인트 △에니아소프트 △에스지이엠디 △원산엔지니어링 △이플랜 △인피테크 등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이범석 청주시장과 8개 기업 대표 및 임원들은 모성보호와 일‧생활 양립이 가능한 일상을 만들기 위해 머리를 맞대기로 의견을 모았다.

시는 이들 기업들이 성희롱 예방 교육 실시, 임신 근로자 배려 제도, 출산휴가 및 육아휴직제 등 여성친화적 기업 문화 조성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또한 기업들이 직원 채용 시 남녀 동일한 임금을 적용하는 등 차별을 해소하고 양성평등을 실현하고자 노력하고 있어 여성이 일하기 좋은 근로환경 조성으로 다른 기업에 모범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선정기업에 인센티브로 △기업환경개선금 지원 △양성평등교육 강사 파견 △청주시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가점 부여 △우수기업인 표창 추전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범석 시장은 “어려운 경제여건에서도 일과 가정생활 양립이 가능한 사회문화를 만드는 데 노력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런 문화가 확산되도록 시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여성친화인증기업은 근로자 300인 미만의 기업 중 여성근로자가 30%이상인 기업이 대상이다. 이 중 일·생활 양립 환경 조성에 노력하는 기업을 인증하고 협약을 맺어 여성친화적 기업문화를 확산시키고자 2013년부터 실시해오고 있다. 현재 100개 기업이 인증됐다.
청주시, 2024년 여성친화기업 인증 협약 체결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01-1 청주시, 2024년 여성친화기업 인증 협약 체결_사진.jpg01-1 청주시, 2024년 여성친화기업 인증 협약 체결_사진.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4-08-06 17:45:00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보육시설‧초중고 주변 금연구역 확대… 17일부터
다음글 청주시, 파리올림픽 양궁선수단 환영식 8일 개최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 문의전화(043) :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