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Cheongju city

알림마당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패스트푸드 보다는 우리 쌀이 건강에 최고
부서 원예유통과
내용 패스트푸드 보다는 우리 쌀이 건강에 최고
- 청주시 쌀 소비 촉진 홍보전 -

청주시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최근 쌀값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쌀 소비 촉진을 위한 홍보전에 나섰다.

매년 7~8월경이면 쌀값이 올라야 하는 시기지만 최근 되레 쌀값이 떨어져 농가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

1970년대 쌀 소비량은 1인당 136kg 있었으나 현재는 식생활 변화로 밀, 옥수수를 이용한 가공식품과 아침을 거르는 가구가 늘어나면서 쌀 소비량은 67.2kg으로 현격히 줄어들었다.

청주시는 식생활 개선과 쌀 소비 촉진을 위해 20일 용암동 하나로클럽 청주지점에서 아침밥 먹기 운동과 내 고향 쌀 팔아주기 운동을 주부들과 고객을 대상으로 전개했다.

시는 청원생명쌀농협법인에서 기증한 청원생명쌀(500g용) 300봉도 나누어 주었으며, 수입된 밀과 옥수수를 원료 한 패스트푸드 보다는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우리 고장 쌀을 먹자고 홍보했다.

이와 함께 추석을 맞아 우리고장에서 생산되는 청원생명쌀 등 25개 농산물 판촉을 위해 홍보 서한문 2000부를 제작해 지역 내 기업과 유관기관, 출향인사 등을 대상으로 방문과 우편 홍보에도 나서고 있다.

이밖에 쌀 구매를 원하는 청주시청 산하 공무원을 대상으로 오는 27일까지 청원생명쌀과 직지쌀을 주문받아 공급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쌀 소비 촉진 운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문의 : 원예유통과 가공수출식품팀(☎201-2241)
패스트푸드 보다는 우리 쌀이 건강에 최고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쌀 소비 촉진 캠페인 사진1.jpg쌀 소비 촉진 캠페인 사진1.jpg 바로보기
작성일 2014-08-20 19:04:51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도농교류 활성화 "농촌경제 살린다"
다음글 월드비전, 사랑의 점심나누기 모금액 8100만원 전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 문의전화(043) :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